[나주소식]aT '원예자조금 통합지원센터' 운영 기관 공모 등

기사등록 2019/02/21 10:59:48
【나주=뉴시스】= 사진은 광주전남공동(나주)혁신도시 농수산식품유통공사(aT) 신사옥 정문에 세워진 aT 상징 표지석. 2019.02.21 (사진=뉴시스DB)
【나주=뉴시스】이창우 기자 = ◇aT '원예자조금 통합지원센터' 운영 기관 공모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는 '원예자조금 통합지원센터' 지정·운영에 적합한 기관을 선정하기 위해 오는 3월18일까지 공모를 진행한다고 21일 밝혔다.

통합지원센터 지정은 원예농산물 자조금 역량 강화를 위한 조치로 추진된다.

원예농산물 자조금 제도는 정부가 수입농산물 증가와 소비패턴 변화에 적극 대응하고, 농산물 수급조절과 경쟁력 향상을 위해 운영하고 있다.

원예자조금 통합지원센터는 품목별로 나눠 운영 되고 있는 총 25곳의 원예농산물 자조금 단체의 역량강화와 품목산업 발전을 위한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주로 품목별 소비촉진·홍보, 연구개발, 품목 자조금 단체 지원활동 등을 맡게 된다.

원예자조금 통합지원센터 기관 공모와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aT 홈페이지에 접속해 '홍보센터→공지사항'을 통해 확인하면 된다.

◇한전KDN, 나주 본사서 27일 '빛가람 힐링 콘서트' 개최

한전KDN은 오는 27일 오후 5시 나주 본사 빛가람 홀에서 뇌 과학자 정재승 교수를 초청해 '4차 산업혁명시대, 미래의 기회를 발견하기 위한 과학적 통찰'을 주제로 제3회 빛가람 힐링 콘서트를 개최한다.

3회째를 맞는 '빛가람 힐링 콘서트' 강좌는 한전KDN이 광주·전남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무료로 열고 있다.

분기별 명강사를 초빙해 다양한 주제를 놓고 지역민들에게 알찬 정보와 삶의 지혜를 전달하고 있다.

 lcw@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