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여성들에 취업·창업 구직 정보·컨설팅 제공
행사에는 취업과 창업을 희망하는 지역 여성과 구인을 희망하는 기업, 마산고용복지센터·마산여성인력개발센터·마산여성새로일하기센터 취업 상담사와 청아의료재단 청아병원 의료진 등 400여명이 참가했다.
취업과 창업을 희망하는 지역 여성은 취·창업 상담 부스를 찾아 구인·구직상담, 유효 구인정보, 입사지원 서류 클리닉(이미지 컨설팅, 면접노하우), 1대1 노무상담, 고용노동부-취업성공패키지 등을 제공받았다.
창업 지원·홍보 부스에서는 1대1 창업 컨설팅, 여성 성공 창업 사례 전시 및 홍보, 창업점 행사 프로모션 등에 참여했다.
직종 탐색 부스에서는 유망직종 설명회, 직업심리검사(브레인컬러·직업선호도 검사), 국비무료 직업훈련 교육프로그램 상담 등을 받았다.
부대행사 부스에서는 캐리커처·3D프린팅·행잉틸란드시아·섬유탈취제·클렌징오일 만들기 등 직종체험, 증명사진 무료촬영, 여성건강상담을 비롯해 포토존 인증샷과 경품행사 이벤트도 참여했다.
구인을 희망하는 기업은 마산고용복지센터·마산여성인력개발센터·마산여성새로일하기센터취업 상담사로부터 취업을 희망하는 지역 여성을 현장에서 소개받았다.
창원시 의창구에서 온 이모씨는 "취업과 창업 관련 다양한 정보를 한 공간에서 만나볼 수 있어 많은 도움이 됐다"면서 "취업에 관심이 있어 찾게 됐는데 창업에도 욕심이 생겼다"고 말했다.
BNK경남은행은 '잡(JOB) 공감 페스티벌' 외에도 취업상담사가 영업점에 상주해 구직 여성과 구인 기업을 연결해주는 '찾아가는 여성 취업 무료 상담창구]를 상시 운영하고 있다.
hjm@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