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동소식]군, 원터치 부동산정보 열람 호응 등

기사등록 2018/05/14 14:45:01
【영동=뉴시스】이성기 기자 = ◇영동군, 원터치 부동산정보 열람 호응

 충북 영동군은 토지와 관련한 영상정보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원터치 부동산정보 열람시스템’을 운영한다고 14일 밝혔다.

 군은 2015년 1000만 원의 예산으로 시스템을 들여왔으며, 군청 민원실 7번 창구 앞에 설치해 운영 중이다.

 원터치 부동산정보 열람시스템이란 토지 지적도, 용도지역, 도로명주소, 항공사진 등의 영상정보를 한 눈에 확인할 수 있는 통합형 시스템이다.

 민원인이 직접 화면을 터치해 대형스크린을 통해 토지 영상정보를 무료로 열람하는 방식이다.

 민원발급을 위한 정확한 지번을 알지 못하면 스크린화면을 이동·확대하는 방법으로 정확한 지번을 찾을 수 있는 항공사진과 지적도 중첩기능도 있어 이용자의 호응을 얻고 있다.


 ◇영동군, 공중이용시설 금연 단속

 영동군 보건소는 오는 15일부터 25일까지 2018 상반기 금연 합동 단속을 진행한다고 14일 밝혔다.

 공중이용시설과 조례지정구역 348곳을 대상으로 주·야간 단속을 진행한다.

 군은 담당공무원을 비롯해 금연지도원, 경찰공무원, 한국외식업중앙회 충북지회 영동군지부와 합동 단속반을 편성했다.

 주간에는 공공시설, 커피숍, 버스정류소 등 공중이용시설과 조례지정구역을 대상으로, 야간에는 일반음식점, PC방, 호프집, 당구장, 스크린 골프장 등 실내체육시설을 대상으로 집중 단속한다.


 ◇U1대학교, 청주시 해외시장개척 지원사업 용역수행 계약 체결

 U1대학교(총장 채훈관)는 ‘2018년 청주시 중소기업 맞춤형 해외시장개척 지원사업’ 용역수행 최종 사업자로 선정돼 청주상공회의소 충북지식재산센터(센터장 정지문)와 용역수행 계약을 체결했다고 14일 밝혔다.

 이 사업은 100% 청주 시비를 활용해 사전에 선발한 청주시 우수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해외시장 조사와 진출전략 수립, 바이어 발굴과 수출실무 지원을 통해 해외 판로개척, 진출국가에 적합한 디자인 개발 등을 지원하는 맞춤형 사업이다.

 U1대는 제안 경쟁 입찰을 통해 6개 과제 중 총 3개 과제가 선정됐다.

 이번 계약을 통해 U1대가 해외시장 개척을 지원할 기업은 인삼베리를 활용한 건강기능성 식품기업, 청원생명쌀을 활용한 쌀눈 생산 식품기업, 전동칫솔을 생산하는 바이오 기업 등이다.

 U1대는 앞으로 대학에 수출지원센터를 구축하고 지역 내 개별 중소기업의 수출 애로 해결을 위해 노력할 계획이다.


 ◇우현장학재단, 황간중학교에 발전기금 1500만 원 기탁

 (재)우현장학재단(이사장 심규훈)이 황간중학교(교장 육지송)에 학교발전기금 1500만 원을 14일 기탁했다.

 우현장학재단은 2015년 12월 말 ㈜일신테크 심규훈 대표와 명지계전 이상근 대표가 공동으로 5억 원을 출자해 만든 장학법인이다.

 황간중학교 34회 졸업생인 이상근 명지계전 대표는 올해 입학하는 신입생 33명 모두에게 동복과 하복을 지원하는 등 올해까지 여섯 번째로 후배 사랑의 선행을 이어가고 있다.

 육지송 교장은 발전기금을 유용하게 사용하고, 기탁자의 소중한 뜻을 깊이 새겨 학생의 학력신장과 인성지도에 노력하겠다고 약속했다.

 sklee@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