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소식] '대전과기대 부여군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우수상 받아 등

기사등록 2018/04/26 16:49:29
【대전=뉴시스】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최종성과 보고회에서 수상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대전과기대 제공)
【대전=뉴시스】유순상 기자 = ◇대전과학기술대 부여군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우수상'

 대전과학기술대학교는 26일 부산 벡스코에서 식품의약품안전처 주관으로 열린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최종성과 보고회'에서 대학 위탁운영중인 부여군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센터장 김미자 교수)가 우수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지난해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업무평가는 전국 189여개 기존 센터를 대상으로 정량과 정성평가, 만족도조사 등으로 실시됐다.

 부여군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는 기본사업에 충실, 정량평가와 만족도에서 매우 우수한 성적을 거뒀다. 특히 찾아가는 꼬마도서관(식생활교육도서 활용), 김치염도 측정, 채소야 나랑 놀자 등 저예산으로 할 수 있는 효과적인 프로그램 운영으로 관내 어린이급식시설의 식생활안전관리를 위해 노력했다.

 ◇충남대 '대학일자리센터 개소식'

 충남대 인재개발원은 26일 교내에서 '대학일자리센터 개소식'을 개최했다.

 충남대는 지난 2월 청년들이 대학 안에서 체계적으로 취·창업 서비스를 받도록 지원하는 '대학일자리센터 사업'에 선정됐다.

 이에 따라 진로·취업지원 역량 강화와 청년취업 제도 선진화 플랫폼을 구축할 예정이다. 또 목표설정을 위한 진로교육 확대, 전공별 진로지도 서비스 강화, 노동시장 이해를 통한 유관기관 연계 체제 구축 등을 실시할 계획이다.

 ssyoo@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