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산소식]블루인더스 황사마스크 공영홈쇼핑 대박

기사등록 2018/04/18 16:31:18
【양산=뉴시스】안지율 기자 = 경남 양산시 관내 황사마스크 생산업체인 ㈜ 블루 인더스의 블루 방역황사마스크가 TV 공영홈쇼핑(아임쇼핑)에서 완판 기록했다. 사진은 양산시청 전경. 2018.04.18. (사진=뉴시스 DB)  photo@newsis.com

【양산=뉴시스】안지율 기자 = ◇양산시, 블루인더스 황사마스크 공영홈쇼핑 대박
 
 경남 양산시 관내 황사마스크 생산업체인 ㈜ 블루인더스의 블루 방역 황사마스크가 TV 공영홈쇼핑(아임쇼핑)에서 완판을 기록했다고 18일 밝혔다.

 이 업체는 지난 16일 오후 4시40분부터 5시30분까지의 방송을 통해 17일 현재 약 2300세트 9100여만 원의 판매를 기록했다. 최종 2500세트 1억원의 매출액을 달성할 것으로 이 업체는 전망하고 있다.

 지난해 총 3개 업체에 지원해 평균 4100만원의 매출을 달성한 것과 비교 하면 공영홈쇼핑이 점차 관내 중소기업의 새로운 판로의 자리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한편 시는 우수한 제품을 생산하고 있음에도 판로개척에 어려움을 겪는 관내 중소기업에 대한 판로개척 지원 필요성을 인지함과 동시에 전국적인 방송망을 갖춘 공영홈쇼핑이 관내 중소기업의 판로개척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판단했다.

 그리고 2017년 공영홈쇼핑과 업무협약(MOU)을 체결해 업체당 1200만원의 지원금을 지원하는 등 관내 기업체가 저렴한 수수료(23%→8%)를 통해 홈쇼핑을 이용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


 ◇찾아가는 일자리발굴단 운영
 
 양산시는 워크넷 등 전산 미활용 영세사업장의 구인활동에 도움을 주는 찾아가는 일자리발굴단을 운영한다고 18일 밝혔다.

 일자리발굴단은 양산시 일자리센터가 올해 신규사업으로 찾아오는 구인·구직자 응대에서 벗어나 사람이 필요한 사업장을 직접 찾아 구인정보를 수집하고 그 정보를 구직자들에게 전달해 인력난과 취업난을 해소하고자 한다.

 일자리발굴단은 읍·면·동에 근무하는 직업상담사 4개 조 9명으로 매월 둘째·넷째 화요일 오후 2시부터 4시까지 관내 영세사업장을 방문해 근로환경과 업무 강도와 채용계획 등을 파악·구인정보를 수집하고 적정 인력 매칭과 동행면접 등 지속적 사후관리를 병행한다.

 한편 일자리센터는 일자리발굴단 외에도 기업현장체험단 운영, 구인·구직 만남의 날 운영, 찾아가는 일자리센터 운영 등 다양한 사업을 펼치고 있으며 도내 3년 연속 공공취업 지원기관 취업실적 1위를 유지하고 있다.


 ◇행복학습센터 수강생 선착순 모집
 
 양산시는 시민 누구나 근거리에서 원하는 시간에 평생학습에 참여할 수 있는 행복학습센터 수강생을 선착순 모집한다고 18일 밝혔다
 
 시는 시민 누구나 평생학습에 참여할 수 있도록 공동주택 내 유휴공간을 행복학습센터로 지정하고, 주민의 요구가 반영된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행복학습센터는 400가구 이상 아파트 내 유휴공간을 강의실로 활용한 학습공간으로 재능기부와 주민 강사를 적극적으로 활용하고 있다.

 올해는 양산가촌휴먼시아와 평산동 평산휴먼시아, 도시 LH 1단지, 이지더원 5차, 삼성파크빌 등 총 5개의 공동주택이 선정됐으며, 올해 신규센터인 이지더원 5차 아파트 이지 5 행복학습센터는 지난 16일 문을 열었다.

 이에 따라 각 행복학습센터는 약 30개의 강좌로 시민(20세 이상 성인)이면 누구나 선착순으로 다양한 평생학습 강좌에 참여할 수 있다.

 모집 강좌는 요가와 노래교실, 풍선아트 등이다. 참여를 원하는 주민은 신분증을 지참해 해당 행복학습센터를 방문접수 하면 된다. 모든 강좌는 무료이며 재료비는 학습자 부담이다.

 alk9935@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