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주소식]양주시, 경기도 특별조정교부금 30억원 확보 등

기사등록 2018/02/19 14:28:41
【양주=뉴시스】배성윤 기자 =◇양주시, 경기도 특별조정교부금 30억원 확보

 경기 양주시는 경기도로부터 율정~봉양간 도로 확·포장 공사 등 3건의 특별조정교부금 30억원을 확보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번에 확보한 교부금은 ▲율정~봉양간 도로 확·포장 공사 10억원 ▲청소년수련원 주차장 및 운동장 개선사업 10억원 ▲건강지원센터 건립 10억원 등 총 30억원이다.

 시는 고읍·옥정지구부터 봉양동까지 양주시 남북간을 연결하는 율정~봉양간 도로 확·포장 공사 사업비를 확보함에 따라 지역간 불균형이 크게 개선되고 시민의 교통 편익이 증가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 청소년수련원 주차장 및 운동장 개선사업 추진을 통해 청소년수련원의 주차장 시설을 보강하고 운동장에 인조잔디를 설치하는 등 시의 재정부담을 낮추고 시민의 문화체육 인프라의 질을 향상할 수 있게 됐다.

 특히 양주체육복지센터 내에 건립하는 건강지원센터 건립사업을 통해 회천지역의 부족한 건강 인프라를 확보해 취약계층과 노인 등에게 특화된 건강증진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양주시 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 검정고시 신청·접수 대행

 경기 양주시 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은 오는 21일까지 2018년 제1회 초·중·고 졸업 학력 검정고시 원서접수 대행 서비스를 진행한다.

 꿈드림은 오는 21일까지 원서 교부와 접수를 대행하게 되며 이후 접수자는 오는 22~23일 동두천양주교육지원청을 직접 방문해 접수하면 된다.
 
 초등학교 검정고시 필수과목은 국어, 사회, 수학, 과학이며, 선택과목은 도덕, 체육 음악, 미술, 실과, 영어 중 2과목을 선택할 수 있다.

 중학교 검정고시는 국어, 수학, 영어, 사회, 과학 5과목이 필수이고 도덕, 기술·가정, 체육, 음악, 미술 등 5과목 중 1과목이 선택이다.

 고등학교 검정고시는 국어, 수학, 영어, 사회, 과학, 한국사 등 6과목 필수에 도덕, 기술·가정, 체육, 음악, 미술 등 5과목 중 1과목이 선택이다.

 자세한 사항은 양주시 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031-8082-4233)으로 문의하면 된다.

 ◇에코스포츠센터 집중 보수에 따른 휴장 안내

 양주시 시설관리공단이 운영하는 에코스포츠센터는 고객들에 대한 편의제공과 쾌적한 환경 조성을 위한 시설 정비를 위해 3월 1일부터 4월 8일까지 임시 휴장한다고 19일 밝혔다.
 
 공단은 휴장기간에 ▲수영장 옥상방수 ▲목욕탕 및 헬스장 리모델링 ▲기계실 여과기 여과제 교체 ▲건물외벽 코킹공사 등을 통해 쾌적한 시설 이용이 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에코스포츠센터는 수영장·헬스장·스쿼시 코트·실내 골프연습장·사우나·찜질방·잠수풀 등의 실내시설을 비롯해, 축구장·야구장·농구장·야외 공원 등의 실외시설을 운영하는 '양주 북부권역 대표 스포츠센터'이다.

 한편, 4월 강습에 대한 신청은 재등록 3월 19∼24일 ▲반 변경 3월 26일 ▲신규 등록 3월 27일 등의 일정으로 진행된다.

 기타 자세한 내용은 에코스포츠센터(031-828-9762~4)로 문의하면 된다.

 shinybae@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