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소식] 대전과기대 치위생과 '구강보건의 날' 기념행사 참여 등

기사등록 2017/06/09 10:28:39
【대전=뉴시스】대전과학기술대 치위생과 학생들이 어린이 무료 구강검진을 해주고 있다.(사진=대전과기대 제공) 
【대전=뉴시스】유순상 기자 =◇대전과학기술대 치위생과 '구강보건의 날' 기념행사 참여

대전과학기술대는 치위생과 학생들이 지난 8일 대전시치과의사회, 대전지역 5개구 보건소 등과 함께 지난해 법정기념일로 제정된 '제72회 구강보건의 날' 기념행사에 참여했다고 9일 밝혔다.

이들은 교내 창대체육관 대강당에서 대전지역 유치원과 어린이집 등의 원아 2000여명을 대상으로 무료 구강건강 검진 및 치아건강 상담을 했다.

특히 이날 치위생과 학생들이 직접 제작한 캐릭터 인형이 등장해 어린이들이 원활하게 구강검진을 받을 수 있도록 도왔다.

 학생들이 기획하고 제작한 구강보건교육 관련 UCC를 상영, 구강 관리의 중요성을 자연스럽게 알렸다.

치위생과 학생들이 직접 제작한 구강 보건교육 포토존은 큰 호응을 얻었다.

이들은 이날 대전시청역에서 실시된 '구강검진 및 캠페인'에서 시민 및 어린이를 대상으로 구강 건강의 중요성을 인식시켰고 잇솔질 교육과 구강보건 홍보포스터 공모전 전시회 등에도 참가했다.

◇대전시교육청 검정고시 시행계획 공고

대전시교육청이 9일 인터넷 홈페이지를 통해 올해 제2회 초등학교 졸업학력 검정고시와 중학·고교 졸업학력 검정고시 시행 계획을 공고했다.

 원서교부 및 접수는 오는 19일부터 23일까지 대전시교육청 7층(초졸검정고시)과 1층 시험접수처(중·고졸 검정고시)에서 실시된다.

 교육청은 오는 7월 26일 시험장소를 공고하고 시험은 8월 9일 실시할 예정이다.
 
제출서류는 최종학력증명서와 여권용사진 2매 등이다. 응시수수료는 초졸과 중졸은 면제하며 고졸은 8000원이다. 단 사회취약계층 응시자는 응시수수료가 면제된다.

 ssyoo@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