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혜·용기·소통·공정…‘톡!톡! 이순신 충무공 탐험대’

기사등록 2017/04/26 10:55:58
【서울=뉴시스】현충사 고택
【서울=뉴시스】신동립 기자 = 2017 ‘톡!톡! 이순신 충무공 탐험대’가 뜬다. 문화재청과 한국문화재재단이 7개 민간단체와 함께 운영하는 문화유산 교육이다.  

 애국, 애민, 지혜, 용기, 소통, 공정 등 충무공 이순신의 6대 정신을 기린다.

 이순신전략연구소(서울)는 청소년과 소외계층을 대상으로 ‘아산 현충사 답사여행’, ‘명량 여수 답사여행’을 진행한다. 기호문화유산활용진흥원(충남 논산)은 백의종군로를 답사하는 ‘백의종군길 두바퀴 탐험대’, ‘청년 이순신 탐험대’, ‘옥포대첩 탐험대’, ‘한산대첩 탐험대’를 이끈다. 이순신연구소(충남 아산)는 ‘소년 이순신 무장을 꿈꾸다!’, ‘이순신, 충효의 길을 걷다!’, ‘우리는 조선수군의 후예다!’를 준비했다.

 역사문화연구원 마루(전남 순천)는 전라좌수영 오관오포 탐방과 이순신 강좌, 전남대산학협력단 여수산학렵본부(전남 여수 이순신해양문화연구소)는 인문학 강좌와 이충무공 관련 유적지 답사, 현장 체험을 맡았다. 명량대첩기념사업회(전남 해남)는 이순신 전문가에게 듣는 특강과 문화예술 활동, 통영문화원(경남 통영)은 ‘이충무공을 찾아서’, ‘통영의 이순신’ 등 통영의 이충무공 유적지에서 다양한 프로그램을 선보인다.

【서울=뉴시스】통영 세병관
 참가 희망자는 해당 지역의 시행단체로 연락하면 된다.

 27일 현충사에서는 7개 시행단체가 모집한 어린이와 청소년 300여명이 참가하는 통합 발대식이 열린다. 2박3일간 현충사와 이순신 장군 묘소 등지에서 현장학습을 한다. 밤에 청사초롱을 들고 현충사를 돌아보는 ‘해설이 있는 현충사 별빛야행’, TV드라마 ‘임진왜란 1592’ 연출자와 출연자가 함께하는 ‘톡!톡! 이순신 토크 콘서트’, 휴대전화로 이순신 장군의 모습을 3D로 표현하는 ‘스마트컬러링’, 생활체육 ‘한궁’ 체험을 할 수 있다.

 reap@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