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 양평군은 행복공동체 지역 만들기 활성화를 위해 신임이장 아카데미를 30~31일 이틀간 쉬자파크내 산림교육센터에서 개최했다.
이번 교육은 행복공동체 지역만들기사업 추진을 원하는 마을 신임이장과 지역만들기 미참여 마을 이장 가운데 신청한 43명이 참여했다.
교육에서는 지역 발전의 이해, 마을 발전과 리더의 역할, 마을 현상 분석을 통한 마을발전 지향점 모색, 마을 경영 리더십, 행복공동체 지역만들기와 이장 리더십이라는 주제 등으로 전문가와 함께 논의하고 토론하는 시간을 가졌다.
군은 지역만들기 우수마을로 새싹마을 33개, 뿌리마을 33개, 기둥마을 31개, 열매마을 3개 등 총 100개 마을이 행복공동체 지역만들기 사업을 추진하고 있으며 컨설팅 및 교육을 지속적으로 실시하고 있다.
◇제27회 옥천면민의 날 기념식 가져
제27회 옥천면민의 날 기념식이 31일 관계자 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옥천면다목적복지회관에서 열렸다.
이날 옥천면민 대상에는 불우이웃돕기 바자회 및 경로잔치, 청결운동 등 지역사회발전에 크게 기여한 이형호(아신리)씨가 수상했으며, 지역사회발전 유공자 16명에 대한 표창도 있었다.
김선교 군수는 27번째를 맞은 면민의 날을 진심으로 축하하며 8000여 면민의 화합을 바탕으로 지역발전에 앞장서 줄 것을 당부했다.
ctdesk@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