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슬마니아 미즈 비키니 그랑프리 김소향 “단백질 헬스보충제로 최고의 비키니바디 완성”

기사등록 2014/05/21 16:30:04 최종수정 2016/12/28 12:47:40
【서울=뉴시스】민기홍 기자 = 머슬마니아 한국지부가 주관하고 헬스보충식품 전문 기업 ㈜스포맥스가 주최하는 세계 최고의 보디빌딩&피트니스 대회인 ‘머슬마니아(머슬매니아, MUSCLEMANIA)’의 ‘2014 머슬마니아 유니버스 세계대회 선발전’이 지난 6일 건국대학교 새천년관에서 펼쳐졌다.

대한민국에서 내로라하는 몸짱 350여 명이 참가한 사상 최대 규모의 이번 대회에서 미즈 비키니 부문 그랑프리를 차지한 김소향 선수에게 올 여름 비키니를 위한 워너비 바디라인 관리법을 들어보자.

김소향 선수는 탄력있고 늘씬한 각선미를 위해서는 허벅지라인과 엉덩이에 집중해서 운동을 하는 것이 효율적이며 자신은 고중량보다는 자신의 몸을 기구라 생각하며 맨몸 트레이닝을 하고, 20회 이상으로 힘이 빠질 때까지 반복하는 것이 포인트라고 전했다.

첫째, 운동 전 반드시 필요한 온 몸 스트레칭을 한 후에 가볍게 레그프레스(다리 힘으로 발판을 밀어 바벨을 들어올리는 운동)와 레그컬(엎드린 자세에서 다리를 등쪽으로 들어올리는 운동)로 웜업한다.(각 30회씩 1세트)

둘째, 특별히 김소향 선수가 추천하는 운동법인 바벨 와이드 스쿼트다. O자 다리는 채우고, 처진 안쪽 허벅지는 탄력있게 해주는 허벅지 안쪽 근육운동을 위한 와이드 스쿼트는 O자 다리에 비어 보이는 것을 어느정도 채워 체형을 커버한다. 또한 계속적인 근육자극으로 처지지 않고 탄력을 주며 아래 엉덩이까지 자극해 전체적인 허벅지 라인에 정말 좋은 운동이다.

운동법은 먼저, 정면을 보고 바벨을 머리 뒤 어깨에 올려 두고 다리는 어깨 너비 두 배로 벌린다. 발 끝은 바깥을 향하게 하고 호흡을 마시며 천천히 앉는다. 앉을 때 엉덩이 중심은 뒤로 향하게 하고 무릎은 발끝을 향하게 한다. 다리 내측에 이완을 느끼고 호흡을 내쉬며 무릎을 펴 시작 자세로 돌아와 동작을 반복한다. (15회* 7세트)

이와 관련, 김소향 선수는 21일 “많은 여성들이 단백질 보충제를 먹으면 근육이 과도하게 많이 붙을 것을 걱정하는데 결코 그렇지않다"며 "단백질 보충제는 웨이트 운동으로 손상된 근육을 보호하고 일상생활에 부족한 성분을 보호 해주는 영양제 역할을 해주기 때문에 운동과 함께 꾸준히 섭취하면 탄탄한 비키니 몸매를 가꾸는데 더없이 좋은 플러스 작용을 한다”고 전했다.

김소향 선수 최고의 비키니 몸매를 비롯한 머슬마니아 대회 하이라이트 영상은 2014 머슬마니아 코리아 (http://live.hankyung.com)에서 다시 볼 수 있다.

한편 식약처의 검사를 거쳐 건강기능식품 마크를 획득한 헬스보충제 전문기업 스포맥스(www.spomax.kr)의 웨이프로틴은 유청단백질이 풍부해 근육발달과 균형잡힌 근육을 만드는 데 도움을 준다. 또한 단백질쉐이크는 용량대비 저렴한 건강기능식품으로 다이어트 시 식사대용으로 먹기 간편해 많은 운동 애호가들의 호응을 얻고 있다고 업체 측은 전했다.

keymin@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