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가 요구하는 기준이 너무 많고 높다보니 요즘의 20대에게서는 삶을 즐기는 모습보다는 시대의 흐름에 편승하는 모습이 더욱 눈에 띤다.
이러한 20대들에게 영어 콘텐츠 개발 전문 기업 ㈜쎄듀의 김기훈 대표가 26일 저서 '나는 나의 의지대로 된다'를 통해 청년들에게 자기주도적인 삶을 살 것을 당부하고 나섰다.
김 대표는 영어권 국가에서 유학한 경험이 없고, 아주 뛰어난 스펙도 갖추지 않았다. 하지만 온라인 교육 전문업체 메가스터디에서 150만 명의 유료 누적 수강생을 배출하고, 직접 펴낸 영어학습서 '천일문 시리즈'를 200만 부 이상 판매하는 등 국내 영어영역 국내 대표강사로 성공했다.
그는 "자신이 좋아하고 잘할 수 있는 분야에서 경험을 쌓으며 '자기 주도의 인생 로드맵'에 따라 살아간다면 한 분야의 으뜸이 될 수 있을 것"이라며 "무슨 일이든 성과를 내기 위해서는 과정이 편할 수 없기 때문에 작은 목표에 대한 성취감이라도 삶의 동력으로 삼아야 한다"고 조언한다.
한편 김 대표의 반려자이면서 쎄듀의 공동대표인 김진희씨 역시 청년들을 응원하는 '홀로 서는 젊음이 아름답다'는 책을 펴냈다.
그는 이 책을 통해 청년들이 예리한 판단력을 갖기 위해 어떻게 해야 할지를 조언한다. 또, 시행착오를 두려워하지 말고, 사회 통념에 의해 결정하지 말 것을 당부한다.
김기훈, 김진희 대표의 책은 YES24 및 알라딘, 인터파크, 교보문고 등에서 만날 수 있다.
김기훈 저자는 '나는 나의 의지대로 된다' 출간을 기념해 내달 18일 서울 중구 을지로 페럼타워에서 만남 행사를 갖는다. 참가신청은 출판사 21세기북스 홈페이지(http://21cbooks.book21.com)를 통해 할 수 있다.
lovely_jh@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