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재교육, 한자 학습만화 출시

기사등록 2013/06/19 14:09:37 최종수정 2016/12/28 07:38:06
【서울=뉴시스】한재갑 교육전문기자 = 천재교육(회장 최용준)은 탄탄한 스토리와 함께 재미있게 한자 공부를 할 수 있는 한자 학습만화 ‘테일즈런너 나타부한 부수한자’를 출시한다고 19일 밝혔다.

 ‘테일즈런너 나타부한 부수한자’는 재미있는 이야기 속에 부수한자를 설명하고, 시각적인 효과를 통해 한자의 구조와 원리를 이해할 수 있게 만든 학습만화로 부수한자의 개념과 한자의 의미를 익힐 수 있다.

 또 급수별로 한자를 적절히 배분해 한자능력검정시험을 대비할 수 있으며, 캐릭터들의 대사를 통해 생활 속에 쓰이는 한자어의 뜻도 풀이했다.

 어린이 성장 만화로 주인공이 테일즈런너 친구들과 함께 모험을 떠나는 스토리 속에 한자를 자연스럽게 녹여내 읽으며 학습할 수 있다. 내용 중간마다 어려운 한자어의 뜻과 한자의 필순, 부수한자에 대한 개념 이해를 돕는 OX 퀴즈도 함께 수록돼 있다.

 부수한자와 생활 속에 쓰이는 한자 말을 만화로 설명한 워크북과 난센스 퀴즈 등 아이들이 호기심을 가질 수 있는 콘텐츠로 이루어진 소책자가 함께 구성돼 있어 쉽고 재미있게 한자에 흥미를 붙일 수 있다.

 천재교육 관계자는 “테일즈런너 나타부한 부수한자를 통해 한자의 원리와 구조를 이해하고 재미있게 공부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edunewsis@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