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교육지원청, 통일교육 위한 협약식 가져

기사등록 2013/05/15 16:59:57 최종수정 2016/12/28 07:27:58
【진주=뉴시스】김동수 기자 = 14일 진주교육지원청에서 강순복 교육장(오른쪽 다섯번째)과 이상근 센터장(왼쪽 다섯번째)이 학교 통일교육 활성화를 위한 협약 체결을 하고 협정서를 들고 기념찰영하고 있다.(사진=진주교육지원청 제공)  photo@newsis.com
【진주=뉴시스】김동수 기자 =  경남 진주교육지원청(교육장 강순복)은 14일 오후 5시 3층 회의실에서 경남지역통일교육센터(센터장 이상근)와 통일교육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학교에서 실질적인 통일교육이 활성화 될 수 있도록 협약 체결을 가졌다.

 본 협약은 교육지원청 관내 학생·교직원·학부모들에게 자유민주주의의 기본질서와 올바른 국가관을 바탕으로 통일의식을 함양시키기 위한 양 기관이 공동으로 노력하고 협력하는데 그 목적이 있다.

 이번 MOU 체결을 통하여 '찾아가는 학교통일교육'에 대한 상호지원, 학생 및 교직원들의 '통일안보현장체험학습' 상호지원, 통일교육 관련 세미나 및 커뮤니티 활성화에 대한 상호지원, 기타 통일교육에 대한 상호 협력할 것을 다짐했다.

 강 교육장은 "안보교육의 중요성이 무엇보다 강조되는이때 두 기관의 상호 협력을 통해 학생과 교직원의 바른 국가관 확립과  통일의식을 고취 시킬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 센터장은 "실질적인 통일교육이 활성화 될 수 있도록 교육지원청과 협력체제를 더욱 강화하기 위하여 지원과 노력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kds@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