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슈츠 컴퍼니, AEG의 소유권 보유하기로
기사등록 2013/03/16 11:19:53
최종수정 2016/12/28 07:09:27
【덴버·로스앤젤레스=BW/뉴시스】
안슈츠 컴퍼니(Anschutz Company)가 안슈츠 엔터테인먼트 그룹(Anschutz Entertainment Group, Inc.)의 소유권을 보유하고, AEG의 매각진행을 중단한다고 14일(현지시간) 발표했다.
필립 안슈츠(Philip F. Anschutz) AEG 회장이 글로벌 전략과 운영을 중심으로 더욱 적극적인 역할을 맡을 것으로 기대된다. 댄 베커맨(Dan Beckerman)이 사장 겸 최고경영자 직책을 맡을 예정이다. 베커맨은15년 전에 AEG에 합류한 이래 최고재무책임자, 최고운영책임자 직책을 맡은 바 있다.
1996년 이래 AEG 사장 겸 최고경영자 직책을 맡아 온 팀 레이웨크(Tim Leiweke)는 상호합의로 AEG를 떠난다. 안슈츠 회장은 “우리는 AEG 의 발전에 기여한 레이웨크의 수많은 공헌에 감사하고 있다. 레이웨크의 앞날에 건투를 빈다”고 말했다.
1997년부터 AEG에 합류한 테드 피크르(Ted Fikre)는 부회장이 된 후에도 AEG의 최고법률, 개발책임자 직책을 그대로 맡으며, AEG의 정부 및 미디어 관계를 책임질 것이다. 현재 AEG 유럽의 사장 겸 최고경영자 직책을 맡고 있는 제이 마르샤노(Jay Marciano)는 런던에서 로스앤젤레스로 근무지를 이전하며 최고운영책임자 역할을 맡을 것이다. 2001년부터 AEG에서 근무해 온 토드 골드스타인(Todd Goldstein)은 최근 최고수익책임자로 승진했고 현 직책을 그대로 유지할 것이다. 스티븐 코헨(Steven Cohen) 안슈츠 컴퍼니 부사장이 AEG의 최고전략책임자 직책을 맡으며 AEG 모회사에서 현 직책을 동시에 수행할 것이다.
베커맨, 피크르, 마르샤노, 골드스타인, 코헨이 안슈츠 회장을 수행하며 AEG 경영진을 구성하게 될 것이다.
안슈츠 컴퍼니의 안슈츠 회장 겸 최고경영자는 “매각 시작부터 우리는 직원과 파트너들에게 유리한 조건으로 적절한 인수자를 찾지 못할 경우 매각을 중단하겠다고 분명히 밝혔다”면서 “AEG 창립 첫날부터 프리미엄 스포츠와 라이브 엔터테인먼트 콘텐츠가 넘치는 엔테테인먼트 경기, 공연장을 중심으로 세계 일류급 부동산 부지 개발을 목표로 했다. 최근에 우리는 스폰서, 아티스트, 소비자와 우리가 사업을 영위하는 지역사회 등 이해관계자들의 이익 증진을 위해 AEG 시설물의 성능을 더욱 촉진, 개선하는 관련 사업을 개척했다. AEG 사업은 대부분 십여년 동안 장기근무해온 AEG의 유능한 경영진이 계속 운영할 것이다. 우리는 AEG가 사업을 펼치는 모든 업계의 벤치마크가 되며, 우리의 비전과 개발 모델을 전세계 엔터테인먼트 경기, 공연장으로 확대할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댄 베커맨은 “안슈츠 회장의 경영복귀는 AEG 향후 발전방향에 주력할 경영진의 새로운 열정을 지펴는 계기가 됐다”면서 “AEG 앞에는 수많은 사업기회가 펼쳐져 있으며, 경영진의 노하우와 2만 6000명의 전세계 직원들의 노고에 힘입어 기업 역량 강화에 가장 부합하는 가망성 높은 사업을 선별하게 될 것이다. 공연장, 파트너, 퍼포머와 최종 관람객의 이해에 보다 부합하기 위해 추진중인 주요 프로젝트로는 L.A. 라이브에 인접한 파머스 필드(Farmers Field) 개발과 NFL의 로스앤젤레스 복귀 계획 추진, 최근에 발표된 라스베이거스에 새로운 공연장 건설을 위한 MGM와의 협력 계획, 소유권 인수, 유럽의 주요 글로벌 공연장 리모델링, 티케팅 및 전자상거래 사업체인 AXS.com에 지속적인 투자 등이 있다”고 말했다.
▲ AEG에 대하여
AEG는 5개 대륙에서 120개가 넘는 소유, 운영, 프로그램 공연, 경기장을 확보한 세계적인 스포츠 엔터테인먼트 업체다. AEG는 안슈츠 컴퍼니(Anschutz Company)가 100% 지분을 소유하고 있다. AEG가 소유하고 있거나 운영하고 있는 세계 정상급 엔터테인먼트 공연, 경기장 명단은 다음과 같다. 스테이플스 센터(STAPLES Center, 로스앤젤레스, 캘리포니아), The O2 (런던, 영국), 메르세데스-벤츠 아레나(Mercedes-Benz Arena, 상하이, 중국), 올폰즈아레나(Allphones Arena, 시드니, 호주), O2 월드(O2 World, 베를린, 독일), 에릭슨 글로브 아레나(Ericsson Globe Arena, 스톡홀름, 스웨덴), 마스터카드 센터(MasterCard Center, 베이징, 중국), 율케르 스포츠 아레나(Ulker Sports Arena, 이스탄불, 터키), BBVA 컴패스 경기장(BBVA Compass Stadium, 휴스턴, TX), 브리즈번 엔터테이먼트 센터(Brisbane Entertainment Center, 브리즈번, 호주), 홈 디포 센터(The Home Depot Center, 카슨, 캘리포니아), 베스트바이 극장(Best Buy Theater, 타임스 광장, 뉴욕), 스프린트 센터(Sprint Center, 캔자스 시티), 로즈 가든 아레나(Rose Garden Arena, 포틀랜드, 오리건), 타겟 센터(Target Center, 미니애폴리스, 미네소타), O2 월드 함부르크(O2 World Hamburg, 함부르크, 독일). AEG가 개발한 LA 라이브 (L.A. LIVE)는 400만 평방피트 면적에 로스앤젤레스 다운타운 중심가에 위치한 스포츠, 거주, 엔터테인먼트를 아우른 복합 공간으로 노키아 디어터 LA 라이브(NOKIA Theatre L.A. LIVE)와 클럽 노키아(Club Nokia), 54층 규모에 1001개 객실을 보유해 컨벤션 ‘본부’ 역할을 하는L.A. 리츠칼튼(The Ritz-Carlton) 과 JW 매리엇(JW Marriott), L.A. LIVE 리츠칼튼 레지던스, 울프강 퍽(Wolfgang Puck)의 대표적인 레스토랑 WP 24 과 엔터테인먼트, 레스토랑, 사무실 공간이 들어서 있다. 로스앤젤레스 레이커스(Los Angeles Lakers)의 사모지분 관장 이외에 AEG 스포츠(AEG Sports) 자산에는 스탠리 컵 챔피언 로스앤젤레스 킹스(Stanley Cup Champion Los Angeles Kings, NHL), MLS 컵 챔피언 L.A. 갤럭시(MLS Cup Champion L.A. Galaxy), 베를린 에이스바렌(Berlin Eisbaren), 독일 챔피언십 하키 팀, 암젠 캘리포니아 투어(Amgen Tour of California) 사이클링 경기, '재즐 베이 투 브레이커스(Zazzle Bay to Breakers) 경주 등의 프렌차이즈와 자산이 포함돼 있다. AEG의 엔터테인먼트 부문인 AEG 라이브(AEG Live)는 세계 2위 콘서트 프로모션, 투어 컴퍼니로 투어, 페스티벌, 전시, 방송, 머천다이즈와 스페셜 이벤트 부서로 구성돼 있으며, 15개의 지역 사무소를 두고 있다. AEG의 글로벌 영업과 스폰서십 서비스, 명의권리와 기타 전략적 제휴를 총괄하는 AEG 글로벌 파트너십(AEG Global Partnerships)과 다각화된 머천다이징 기업인 AEG 머천다이징(AEG Merchandising) 또한 AEG의 주요 사업부다. AEG의 티케팅과 전자상거래 자회사인 AXS.com은 주요 소비자 브랜드로 입지를 세우고 모바일 서비스와 비디오 콘텐츠 서비스를 제공할 AEG의 새로운 엔터테인먼트 사업을 위한 시금석이 된다. 이 밖의 상세정보는 www.AEGworldwide.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댄 베커맨 사장 겸 최고경영자는 1997년에 로스앤젤레스 킹스(Los Angeles Kings and)의 최고재무책임자로 AEG에 입사했고, AEG의 최고재무책임자와 최고운영책임자로서 AEG의 성장에 핵심적인 역할을 했다. AEG이전에 베커맨은 로스앤젤레스 클리퍼스(Los Angeles Clippers) 부사장겸 재무책임자로, 또 아서 앤더슨(Arthur Anderson)에서 수석 회계담당자 직책을 수행했다. 베커맨은 UCLA, 앤더슨 대학원에서 재무부분 M.B.A. 학위를 받았고, UCLA 경제학과를 우수한 성적으로 졸업했다.
테드 피크르 부회장 겸 최고법률, 개발책임자는 15년 전에 합류한 이래 AEG의 주요 전략적, 재무거래에서 중추적인 역할을 수행했다. AEG 합류 전에 피크르는 라탐앤왓킨스(Latham & Watkins) 로펌에서 변호사로 일했다. 피크르는 프린스턴 대학교(Princeton University)에서 경제학과를 차석으로 졸업했고, 스탠퍼드 법대에서 법학 학위를 받았다.
제이 마르샤노(Jay Marciano)는 전 AEG 유럽 사장 겸 최고경영자에서 AEG 최고운영책임자로 승진했다. 마르샤노는 6년 동안 매디슨 스퀘어 가든 컴퍼니(Madison Square Garden Company) 산하의 MSG 엔터테인먼트(MSG Entertainment) 사장으로 근무하며, 라디오 시티 뮤직 홀(Radio City Music Hall), 매디슨 스퀘어 가든, 비컨시어터(Beacon Theatre), 시카고시어터(Chicago Theatre) 등 주요 공연장의 예약과 프로덕션을 관장했다. MSG 이전에 마르샤노는 AEG의 라이브 엔터테인먼트 자회사인 AEG 라이브의 최고전략책임자로 활약한 바 있다. AEG에 앞서 마르샤노는 유니버설 콘서츠(Universal Concerts)의 사장 겸 최고경영자 직책을 맡았다. 마르샤노는 하버드 칼리지에서 사회심리학을 전공했고, 다트머스 대학(Dartmouth College) 턱 경영대학원에서 MBA를 받았다.
토드 골드스타인(Todd Goldstein) 최고수익책임자는 가장 광범위하게 명칭 사용권과 스폰서십을 추진했고, AEG의 전세계 주요 수익창출 프로젝트를 관장한다. 또 골드스타인은 L.A. 라이브 리츠칼튼& JW 매리엇 호텔 운영과 L.A. 라이브 리츠칼튼 레이던스 영업을 총괄한다. 골드스타인은 학부에서 커뮤니케이션을 전공했고, 콜로라도 대학에서 MBA 학위를 받았다.
[본 기사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 연락처:
매체:
켁스트앤컴퍼니(Kekst and Company)
로버트 시그프리이드(Robert Siegfried)/ 린지 에스틴(Lyndsey Estin)
212-521-4800
aeg@kekst.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