각진 사각턱, V라인 얼굴 되기 위한 생활 'Tip'

기사등록 2011/07/18 11:24:06 최종수정 2016/12/27 22:28:35
【서울=뉴시스】온라인뉴스팀 = 얼굴 라인이 고르지 않고 처진 느낌은 오히려 주름보다 나이를 더 들어 보이게 한다.

이는 바로 '첫인상'의 영향 때문인데 찰나의 순간에 결정되는 그 사람의 이미지는 눈가에 잡힌 주름보다 전체적인 얼굴선이 좌우한다.

맨 처음 들어온 정보가 나중에 들어온 정보보다 더 큰 영향을 미치는 것을 '초두 효과'라고 하는데 그만큼 첫인상이 중요하다는 의미다.

외모가 경쟁력인 시대에 인상이 뚜렷하고 선명하다면 분명 유리한 점이 많다. 반대로 이목구비 하나하나는 부족함이 없더라도 얼굴 라인과 턱 선이 둔한 외모는 하관이 처져 보이면서 넓어 보이는 느낌이 강해 한층 나이가 들어 보이게 된다.

◇이미지 결정하는 턱 선, 마사지로 해결될까?

얼굴형을 결정짓는 턱 선은 말을 할 때 상대에게 정면으로 노출되어 전체적인 이미지를 결정하는 주요한 부위다. 따라서 '사각턱'처럼 각지고 발달된 턱 선을 가졌다면 남성적인 이미지가 강해서 자연스럽고 세련된 느낌보다 성숙하고 고집스러워 보이기 쉽다.

보통 얼굴선을 살려보겠다고 시도하는 응급 처방은 경락 마사지다. 집에서도 간단히 할 수 있는 방법으로 엄지나 검지를 이용해 콧방울 옆을 시작으로 광대뼈 밑을 따라 지그시 누르면서 귀 앞까지 마사지하면 얼굴의 경혈이 자극을 받아 라인이 다듬어진다고 알려져 있다.

또 엄지와 검지로 볼 살을 꼬집듯 가볍게 튕겨주는 것도 턱 선의 노화를 예방하는 방법. 이외 V라인팩, V라인리프팅, 트리플V라인 등의 방법 등으로 V라인을 만들기 위해 노력한다.

하지만 이 같은 방법은 안타깝게도 타고난 골격 자체는 바꿀 수 없는 한계가 있다. 선천적인 사각턱의 경우 근육이나 피부에 주는 자극 정도로는 퇴화되지 않기 때문이다.

◇나이를 잊은 동안 이미지, 얼굴선이 좌우

전체적인 이미지와 인상을 근본적으로 바꾸려면 얼굴의 기본 형태인 얼굴뼈, 즉 안면 골격을 교정해 주는 '안면윤곽수술'로 개선이 가능하다.

특히 'V라인 사각턱수술'은 각지고 발달된 사각턱의 얼굴뼈를 부드럽게 교정, 개선하는 수술로 얼굴을 작고 동안의 이미지로 만들어줘 사각턱의 경우 효과를 볼 수 있다.

그랜드성형외과 유상욱 원장은 "'V라인 사각턱수술'은 사각턱 수술에 턱 끝의 넓이를 축소시켜 주는 수술을 추가한 방법으로 양 옆의 각진 턱을 깎아 내는 동시에 턱 끝을 V자 모양으로 날렵하게 다듬어 주는 수술법"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턱 끝까지 갸름한 느낌을 살릴 수 있어서 정면효과가 매우 높으며 기존에 사각턱수술을 받았으나 턱 끝이 평평하여 날렵하지 못한 경우라면 'V라인 사각턱수술'로 재수술을 할 경우 효과가 높은 장점이 있다"고 조언했다.

그는 "이와 같은 V라인수술은 각진 사각턱을 세련된 인상으로 바꾸어줄 수 있는데, 최근에는 남자들도 V라인을 원하는 시대"며 "무엇보다 V라인 성형을 고려한다면 해당 수술에 대한 경험이 많은 전문의와의 상담을 통해 결정해야 하고 만일의 사태를 대비해 안전시스템을 갖춘 병원에서 수술 받는 것이 중요하다"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