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로베이스원, 글로벌 행보 본격화…美서 '어센드-' 발매

기사등록 2026/06/26 18:47:12
[서울=뉴시스] 제로베이스원. (사진 = 웨이크원 제공) 2026.06.26.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이재훈 기자 = 그룹 '제로베이스원'(ZEROBASEONE·제베원)이 글로벌 행보에 박차를 가한다.

26일(현지시간) 소속사 웨이크원에 따르면, 제로베이스원은 이날 미국에서 여섯 번째 미니앨범 '어센드-(Ascend-)' 음반을 정식 발매한다.

'어센드-'는 제로베이스원의 음악 여정을 응축했다. 뚜렷해진 정체성 위에 멈추지 않는 도약을 담아냈다. 한국 발매 당시 국내외 차트에서 존재감을 드러내며 제로베이스원의 막강한 팬덤 파워를 입증했다.

특히 이번 앨범은 타깃(TARGET), 반스앤노블(Barnes & Noble), 월마트(Walmart) 등 미국 대형 유통업체에 입점해 글로벌 시장 공략에 나선다.

웨이크원은 "제로베이스원은 글로벌 음악 시장에서 꾸준한 성장 곡선을 그리고 있는 만큼, 미국 현지 음반 발매를 통해 글로벌 팬덤 확장에 더욱 속도를 낼 계획"이라고 특기했다.

이에 앞서 제로베이스원은 오는 8월19일 일본 EP 2집 '회귀러브(回帰LOVE)'를 발매한다. 타이틀곡 '이그지스텐스(イグジステンス)'에는 일본 유명 밴드 오모이노타케(Omoinotake) 멤버가 참여한다.


◎공감언론 뉴시스 realpaper7@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