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기평, 2년 연속 공공기관 경영평가 A등급 달성

기사등록 2026/06/24 13:29:54

정부 에너지전환 정책 실행 성과 인정

[세종=뉴시스]한국에너지기술평가원 전경이다.(사진= 에기평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세종=뉴시스]손차민 기자 = 한국에너지기술평가원이 '2025년도 기후에너지환경부 기타공공기관 경영평가'에서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 A등급을 획득했다고 24일 밝혔다.

에기평은 기후테크 산업 육성전략 수립을 총괄 지원하는 등 국가 기후·에너지 정책과 연구개발을 유기적으로 연계하는 역할을 강화한 점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정부 정책 방향과 기후부 출범 취지를 반영해 기관의 전략체계를 전면 재정비하고, 기존 전략과제를 재구조화·고도화함으로써 미래 에너지 환경 변화에 대응하는 기관 운영 기반을 마련하기도 했다.

아울러 선도형 에너지 연구개발(R&D) 체계를 구축하고, 전주기 에너지 R&D 정보 플랫폼을 전면 개편해 기술공급자와 수요자 간 정보 비대칭을 해소한 바 있다.

기관의 경영혁신과 책임경영 성과도 높은 평가를 받았다. 에기평은 전 직원을 대상으로 직무급제를 최초 도입해 공정한 보상체계를 구축했다.

이승재 에기평 원장은 "2년 연속 A등급 달성은 정부 정책을 연구개발과 효과적으로 연결하고, 국민이 체감할 수 있는 성과 창출을 위해 모든 임직원이 함께 노력한 결과"라며 "앞으로도 대한민국 에너지기술 혁신을 선도하는 전문기관으로서 탄소중립과 인공지능(AI) 기반 에너지 신산업 육성, 미래 에너지 경쟁력 확보를 위한 연구개발 혁신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charming@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