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기안전공사, 임원 직무청렴계약 체결…ESG 윤리경영 실천 다짐

기사등록 2026/06/23 14:59:15
[완주=뉴시스]윤난슬 기자 = 한국전기안전공사는 23일 전북혁신도시 본사에서 열린 이사회에서 임원 직무청렴계약을 체결하고 ESG 윤리청렴경영 실천서약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사진=전기안전공사 제공) 2026.06.23. photo@newsis.com
[전주=뉴시스] 윤난슬 기자 = 한국전기안전공사는 23일 전북혁신도시 본사에서 열린 이사회에서 임원 직무청렴계약을 체결하고 ESG 윤리청렴경영 실천서약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임원의 청렴 책임을 강화하고 공정하고 투명한 의사결정 체계 구축과 실효성 있는 내부통제, 청렴한 조직문화 정착 의지를 대내외에 공유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이사회에는 공공 및 국민참관제도에 따라 국민참여혁신단도 참석해 ESG 윤리청렴경영 실천 의지를 함께 나누고 기관 운영의 투명성과 책임성 제고에 힘을 보탰다.

임원 직무청렴계약은 임원의 윤리경영 실천을 제도적으로 뒷받침하기 위한 장치로, 금품·향응 수수 금지와 직무상 비밀 이용 금지 등 8개 청렴 의무사항을 담고 있다.
 
공사는 계약 체결에 이어 ESG 윤리청렴경영 실천서약도 실시했다. 참석자들은 서약보드에 서명하며 윤리·청렴경영 실천 의지를 다지고 국민에게 신뢰받는 공공기관으로서의 역할을 충실히 수행할 것을 다짐했다.

아울러 임원 직무청렴계약 이행 상황을 지속해서 점검하고 ESG 경영과 연계한 윤리·청렴경영 체계를 강화해 국민 신뢰를 높여 나간다는 계획이다.

남화영 사장은 "이번 행사는 윤리청렴경영 실천 의지를 국민참여혁신단과 함께 공유했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며 "공정한 의사결정과 실효성 있는 내부통제를 바탕으로 청렴문화가 조직 전반에 뿌리내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yns4656@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