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정선 광주교육감, 출판기념회…"기본교육특별시 완성"

기사등록 2026/02/21 15:24:33

자신의 고향인 전남 순천에서 개최

[순천=뉴시스] 21일 오후 전남 순천만생태교육문화원에서 열린 이정선 광주교육감 출판기념회. (사진=독자 제공) 2026.02.21.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순천=뉴시스] 구용희 기자 = 이정선 광주교육감이 21일 자신의 고향인 전남 순천에서 출판기념회를 가졌다.

이 교육감은 이날 오후 순천만생태교육문화원에서 저서 '단 한 명의 아이도 포기하지 않겠습니다 3.0' 출판기념회를 열었다.

출판기념회에는 김영록 전남도지사를 비롯해 주철현(여수시 갑) 의원, 이병훈 더불어민주당 호남발전특별위원회 수석부위원장, 박진성 전 순천대학교 총장, 전남·광주 교육계 관계자와 시·도민 등 6000여명이 참석했다.

강기정 광주시장을 비롯해 이개호·박범계· 박찬대·문정복·이건태·박지혜·양부남·안도걸·조인철·박균택·김문수 의원 등은 영상 축사를 통해 이 교육감의 출판기념회를 축하했다.

이 교육감은 "전남과 광주는 교육으로 연결된 하나의 운명 공동체"라며 "유기적인 교육 통합으로 인구 소멸 위기를 극복하고 호남의 아이들을 글로벌 미래 인재로 육성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단 한 명의 아이도 소외되지 않고 각자의 실력을 꽃피우는 다양한 실력이 미래가 되는 교육을 실현할 것"이라며 "특히 전남·광주 어디서든 누구나 수준 높은 교육을 받는 기본교육특별시를 완성하겠다"고 강조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persevere9@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