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남대 디자인팩토리, 글로벌 기업 연계 교과목 운영

기사등록 2026/02/20 16:15:49
[대전=뉴시스] LG전자 라트비아 법인 관계자들과 기념촬영을 하는 한남대 학생들. (사진=한남대 제공) 2026.02.20.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대전=뉴시스]유순상 기자 = 한남대학교 디자인팩토리는 지난달과 이달 영국 프리미어리그를 대표하는 첼시 FC, IBM, Red Bull, LG전자 라트비아 법인 등 글로벌기업과 연계한 협력형 교과목을 운영했다고 20일 밝혔다.

참가 학생들은 영국 런던 브루넬대 런던디자인팩토리, 라티비아 리가기술대학(RTU) 디자인팩토리 현지에 파견돼 2주동안 기업 관계자들을 직접 만났다.

이번 프로그램은 올해 3월 학기로 이어지며 기업들이 제시한 과제를 한남디자인팩토리에서 프로젝트형 수업으로 수행하게 된다. 계절학기 동안 기업 조사에 따른 아이디어를 기업들이 실제 활용할 수 있는 결과물로 개발해 낼 수 있도록 교육과정을 연동했다.

기업 실무자들은 학기 중 특강과 멘토링에 직접 참여해 결과물을 현업 기준으로 점검하고 고도화하게 된다. 해외 디자인팩토리 교원들이 팀티칭 방식으로 수업 운영에 참여한다. 기업이 제시한 과제는 기업이 현장에서 겪고 있는 문제를 바탕으로 구체화됐다.

한남디자인팩토리 유금 센터장은 "학생들이 전공과 국가의 경계를 넘어 창의적 산출물로 역량을 입증하게 만든다는 점에서 디자인팩토리 교육의 강점이 잘 드러난다"며 "지역 대학의 수업에서 기업 실무와 해외 교육 현장이 함께 맞물리는 미래 교육의 표본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ssyoo@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