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근상, 달서구청장 예비후보 등록 "현장에서 답 찾겠다"

기사등록 2026/02/20 15:55:18
[대구=뉴시스] 권근상 달서구청장 출마 예정자가 20일 달서구선거관리위원회를 찾아 제9회 전국동시지방선거 예비후보 등록 절차를 마쳤다. (사진=권근상 달서구청장 예비후보 제공) 2026.02.20.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대구=뉴시스] 이상제 기자 = 권근상 달서구청장 출마 예정자가 20일 달서구선거관리위원회를 찾아 제9회 전국동시지방선거 예비후보 등록 절차를 마쳤다.

권 예비후보는 이날 "달서구의 새로운 도약을 위해서는 지금까지와는 다르게 일하고, 크게 바꿀 준비된 후보가 필요하다"며 "53만 구민이 체감하는 변화, 결과로 증명하는 행정을 펼치겠다"고 말했다.

이어 "32년간 중앙행정에서 쌓은 정책 경험과 행정 역량을 바탕으로 달서구의 미래 10년을 체계적으로 설계하겠다"며 "달서구는 경제·산업·교육·문화예술·레저관광·복지·환경 등 각 분야의 조화와 균형을 통해 사람이 머물고, 일하며, 자부심을 느낄 수 있는 글로벌 혁신 성장도시로 거듭나야 한다"고 밝혔다.

나아가 "정치는 말이 아니라 실천이다. 항상 낮은 자세로 구민의 목소리를 경청하고 현장에서 답을 찾겠다"고 했다.

권 예비후보는 대구 출신으로 대구고(24회), 영남대학교 경영학과(84학번)를 졸업했으며 공직 재직 중 서울대학교 행정대학원에서 석사학위를 취득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king@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