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텔·해즈브로 이어 스핀 마스터까지…글로벌 완구 3사 'K-팝'에 사활

기사등록 2026/02/19 16:47:11
[서울=뉴시스] 케이팝 데몬 헌터스. (사진 = 넷플릭스 제공) 2026.01.12. photo@newsis.com
[서울=뉴시스] 박영환 기자 = 세계 최대 완구사 마텔과 해즈브로에 이어, 캐나다의 완구 명가 스핀 마스터가 넷플릭스 'K-팝 데몬 헌터스'의 글로벌 IP(지식재산권) 확보전에 가세했다.

17일(현지시간) 미국의 할리우드리포트에 따르면 스핀 마스터가 이번에 공개한 라인업은 디지털 펫, 창의적 놀이, 퍼즐 등 총 4개 카테고리로 구성됐다. 가장 먼저 출시되는 제품은 오는 5월 발매 예정인 ‘키네틱 샌드 라면 서프라이즈(Kinetic Sand Ramyeon Surprise)’다. 한국의 대표 음식인 라면에서 영감을 받은 이 제품은 마르지 않는 모래를 이용해 직접 라면 컵을 만드는 감각 놀이 세트다.

이어 7월에는 캐릭터 더피(Derpy)등을 입체적으로 조립할 수 있는 ‘4D 빌드’ 모델 키트가 출시되며, 9월과 10월에는 팬들이 직접 팔찌를 만들거나 반짝이 타투를 연출할 수 있는 ‘쿨 메이커’ 시리즈가 순차적으로 시장에 나온다.

라인업의 대미는 11월 출시 예정인 ‘비트지(Bitzee) 팝 데몬 헌터스’가 장식한다. 스핀 마스터의 히트작인 디지털 펫 ‘비트지’ 기술을 접목해, 손바닥 위에서 영화 속 데몬과 헌터 캐릭터를 수집하고 상호작용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베벌리힐스=AP/뉴시스] 가수이자 작곡가 이재(EJAE, 가운데)가 11일(현지 시간) 미 캘리포니아주 로스앤젤레스 베벌리힐스의 베벌리 힐튼에서 열린 제83회 골든글로브 시상식에서 케이팝 데몬 헌터스(케데헌) 주제가 '골든'으로 최우수 주제가상을 받은 후 기자실에서 오드리 누나(왼쪽), 레이 아미와 함께 기념 촬영하고 있다. 2026.01.12.
업계에서는 마텔과 해즈브로에 이어 스핀 마스터까지 가세하면서 ‘K-팝 데몬 헌터스’ 관련 완구 시장이 올해 절정에 달할 것으로 보고 있다. 이번 제품들은 올해 한 해 동안 전 세계 주요 소매점을 통해 단계적으로 출시될 예정이다.


◎공감언론 뉴시스 yunghp@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