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아참메드, 'WHX 두바이' 참가…"해외 사업확장 추진"

기사등록 2026/02/17 16:01:00

진료·진단·세척·멸균 아울러

통합 포트폴리오 처음 공개

[서울=뉴시스] 동아참메드가 지난 9~12일 아랍에미리트 두바이에서 개최된 'WHX Dubai 2026'에 참가해 종합 의료 솔루션 기업으로의 전환을 선포하고 글로벌 사업 확장에 나섰다. (사진=동아참메드 제공) 2026.2.17.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송연주 기자 = 동아에스티의 자회사 동아참메드가 지난 9~12일 아랍에미리트 두바이에서 개최된 'WHX Dubai 2026'에 참가해 종합 의료 솔루션 기업으로의 전환을 선포하고 글로벌 사업 확장에 나섰다.

17일 동아참메드에 따르면 WHX Dubai 2026은 세계 의료기기 기업과 바이어, 의료 전문가들이 참가해 의료기기, 진단, 디지털 헬스케어 등 의료산업 전반의 최신 기술과 트렌드를 공유하는 박람회다.

이번 전시회에서 회사는 감염관리 전문 기업 합병 후 확장된 제품 포트폴리오를 처음 선보였다.

중동, 동유럽, 중앙아시아 지역 주요 바이어들과의 릴레이 미팅을 통해 GCC(걸프협력회의) 국가 대형 유통사와 독점 공급 계약을 체결하기도 했다.
 
전시된 주요 라인업은 ▲올인원 영상 솔루션 'New Qvion' ▲내시경 자동 세척 소독기 및 의료용 소독 티슈 'AER & Wipes' ▲고화질 연성 비디오 내시경 'Flexible Video Endoscope' ▲콤팩트 ENT 유닛 'XU1 SMART' 등이다.

동아참메드 관계자는 "사우디아라비아 및 아랍에미리트 인허가를 기반으로 GCC 국가 대형 병원 프로젝트 및 정부 입찰 시장 공략을 본격화하고, 향후 미주 시장까지 글로벌 사업 영토를 확장하겠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songyj@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