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두갑 목포대 교수, 광주·전남 통합교육감 출마 선언

기사등록 2026/02/12 10:52:30
[광주=뉴시스] 맹대환 기자 = 고두갑 목포대학교 경제학과 교수가 12일 오전 광주시교육청 브리핑룸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광주·전남 통합교육감 출마를 선언하고 있다. 2026.02.12. mdhnews@newsis.com

[광주=뉴시스]맹대환 기자 = 고두갑 목포대학교 경제학과 교수가 12일 광주·전남 통합교육감 출마를 선언했다. 광주·전남에서 통합교육감 출마를 선언한 예비후보는 고 교수가 처음이다.

고 교수는 이날 오전 광주시교육청 브리핑룸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20년 경제학자로서 치밀한 진단과 교육행정 전문가로서 경험을 바탕으로 광주와 전남의 교육 대전환을 이루겠다"고 밝혔다.

그는 "제가 설계하는 통합은 어느 한 쪽이 사라지는 흡수가 아니라, 아이들이 누릴 수 있는 교육 영토를 두 배로 넓히는 것"이라며 "광주의 우수한 교육 인프라와 전남의 풍요로운 생태 자원을 시·도 경계 없이 공유하는 공유의 경제학"이라고 강조했다.

고 교수는 광주·전남 교육 대전환 시대를 위해 기초 문해력 강화, 보편적 교육복지 실현, 자립적 지성 육성, 학교 거점화, 평생교육 생태계 조성 등 5대 비전을 제시했다.

고 교수는 기획재정부 전남지역경제교육센터장, 기본사회 전남 상임대표, 전남고용노동연구원 연구원장 등을 맡고 있다.


◎공감언론 뉴시스 mdhnews@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