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송정보대 '이모션랩', DSC공유대 성과포럼 우수대학상

기사등록 2026/02/10 15:08:04
[대전=뉴시스] 우송정보대 '이모션랩' 시상식 기념촬영. (사진=우송정보대 제공) 2026.02.10.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대전=뉴시스]유순상 기자 = 우송정보대는 스마트자동차기계학부 자동차전공 소속팀 '이모션랩'(E-Motion Lab)이 충남대에서 열린 '2025년 DSC공유대학(대전형)' 성과 포럼에서 우수 대학상을 수상했다고 10일 밝혔다.

이에 따라 공유대학 체계를 기반으로 운영된 전기차 비교과 교육 프로그램에서 이론·설계·제작을 연계한 실무 중심 교육 성과를 인정받았다.

이모션랩은 전기차 시스템 이론 교육을 시작으로 설계 이해 교육, 실제 전기차를 직접 제작하는 실습 과정까지 단계적으로 참여했다.

특히 전기차 프레임 구성, 구동계·전장·배터리 장착, 배선 및 제어 연결, 시운전과 오류 수정에 이르는 전 제작 과정을 팀 단위로 수행하면서 현장 중심의 문제 해결 역량을 강화했다.
 
단일 대학에서 운영이 어려운 고난이도 전기차 제작 실습이 가능해졌고 학생들은 실제 산업 현장과 유사한 환경에서 실무 경험을 쌓았다.

학생들을 지도한 안진용 교수는 "전기차를 단순히 조립하는 수준을 넘어 설계 의도와 시스템 구조를 이해하며 제작에 참여한 점이 가장 큰 성과"라며 "팀 기반 제작 과정에서 발생한 다양한 오류를 스스로 분석하고 해결하면서 현장 적응력과 협업 역량이 크게 향상됐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ssyoo@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