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대 구분 없는 생활밀착형 건강도시 구축
구는 일상 속 걷기 실천을 통해 지역주민들의 신체활동을 유도하고 건강한 생활습관 형성을 돕기 위해 '설 건강 한 걸음 프로젝트'와 '노담 노술 라이프 건강걷기' 챌린지를 운영한다.
시간과 장소의 제약이 없어 참여하기 쉬운 비대면 방식으로 자발적 걷기 실천을 유도해 지역주민의 건강 증진을 도우려고 한다.
설 건강 한 걸음 프로젝트는 민족의 명절 설 연휴 과식에 대비해 체중을 관리할 수 있는 프로젝트다. 설 연휴에 앞서 체중을 조절하거나 설 연휴 늘어난 체중 '급찐급빠'를 기대할 수 있다.
이와 함께 노담 노술 라이프 건강걷기 챌린지도 운영된다. 금연과 절주를 실천하며 걷기를 꾸준한 생활습관으로 정착시켜 일상 속 건강관리를 돕기 위한 프로그램이다.
두 개 걷기 프로그램 모두 오는 28일까지 이달 한 달간 진행된다. 참여자는 이 기간 총 10만보 걷기를 목표로 일상 속 걷기 활동을 실천하게 된다. 특히 목표를 달성한 참여자는 앱 내 응모하기 버튼을 통해 커피쿠폰 경품 추첨에 참여할 수도 있다.
금천구민을 비롯한 참여 희망자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참여 방법은 모바일 앱을 활용한 비대면 방식으로 진행된다. 워크온(WalkOn) 앱을 설치한 뒤 '건강도시금천 금천구보건소' 커뮤니티에 가입하고, 챌린지 '설 건강 한 걸음 프로젝트'나 '노담 노술 라이프 건강걷기'에 참여하면 된다. 원하는 경우 2개 챌린지 모두 참여할 수 있다.
유성훈 금천구청장은 "걷기를 통해 생활 리듬을 회복하고, 일상 속 건강관리의 중요성을 체감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지역주민들이 부담 없이 참여할 수 있는 생활밀착형 건강사업을 통해 건강도시 금천을 지속적으로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lje@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