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가지 카테고리 겨냥한 제품 10종 선봬
[서울=뉴시스]강은정 기자 = 노루페인트는 올해 건축 시장을 겨냥한 신제품 10종을 출시하고 현장 경쟁력 강화에 나선다고 4일 밝혔다.
신제품은 ▲고기능 차별화 ▲재도장·보수 시장 ▲일반 수성 시장 등 3가지 카테고리로 라인업이 구성됐다. 노루페인트는 이번 출시로 특수 환경부터 일반 건축 현장까지 폭넓게 대응할 수 있는 건축 제품 포트폴리오를 확고히 할 방침이다.
고기능 차별화 타깃형 제품군으로는 도로·산업·특수 바닥 환경에서 쓸 수 있는 4종이 포함됐다. 겨울철 노면이 어는 것을 지연시키는 '노루웨이 결빙방지재'와 고하중 환경의 바닥 보강에 쓸 수 있는 '크린폭시 라이닝 마스터'를 선보였다. 또 정전기 관리가 필요한 현장을 위한 '크린폭시 대전방지 라이닝', 내구성과 방수 성능을 동시에 확보한 '블랙탄 AP/스킨시트-2000DS' 시스템 공법이 있다.
재도장 및 보수 시장 카테고리는 기존 제품 리뉴얼과 현장 효율성 향상에 중점을 뒀다. '클리어씰라(은폐형)'는 은폐력과 부착력을 키웠고 '올인원 수성 방수재'는 하도·중도·상도를 통합해 공정을 단순화했다. '수용성 바닥재 상도'는 다양한 바닥 소지면에 적용 가능한 수성 마감재로 활용도를 높였다.
일반 수성 시장을 위한 제품으로는 은폐력 및 마감 품질을 개선한 '순&수 수성 내부용 NEW 1급'이 있다. 해당 제품은 주거 및 상업시설 실내 마감에 적합한 KS M 6010 2종 1급 규격의 수성 페인트다. 동일한 콘셉트의 NEW 2급 제품도 출시돼 선택 폭을 넓혔다.
그밖에 '큐피트 수성 외부용 NEW 1급'으로 대형 외벽과 공동 주택 외부 시장에서 수성 도료 점유율을 높일 계획이다.
노루페인트 관계자는 "이번 신제품은 현장 환경과 시장 세분화 흐름을 반영해 타깃별로 구성한 전략적 라인업"이라며 "고기능 제품부터 재도장, 수성 시장 강화까지 범 건축 전반을 아우르는 제품 경쟁력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unduck@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