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천군, 계약 서류 간소화 '통합 서약서'…전 부서·읍면 시행

기사등록 2026/02/03 11:25:39
[홍천=뉴시스] 3일 홍천군(군수 신영재)은 계약 체결 과정에서 반복해 요구되던 각종 서류 제출의 불편을 해소하기 위해 2월부터 '계약 이행 통합 서약서'를 전 부서와 읍·면에서 시행한다고 3일 밝혔다. 홍천군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홍천=뉴시스]서백 기자 = 강원 홍천군은 계약 체결 과정에서 반복해 요구되던 각종 서류 제출 불편을 해소하기 위해 이달부터 '계약 이행 통합 서약서'를 전 부서와 읍·면에서 시행한다고 3일 밝혔다.
 
그동안 각종 공사, 용역, 물품 계약 시 업체들은 청렴 서약서, 보안 서약서, 이해 충돌 방지 서약서 등 최대 12종에 달하는 서류를 개별 작성, 제출해야 하는 불편을 겪어왔다.

이같은 문제를 개선하기 위해 계약 체결과 대금 청구 과정에서 필요한 서류를 하나의 통합 서식으로 대체했다.

이를 통해 계약 상대자의 행정 부담을 줄이고, 단순, 반복된 행정 절차를 간소화해 계약 업무 전반의 효율성을 높인다는 계획이다.

홍천군 관계자는 "이번 제도 개선으로 계약 상대자의 시간과 비용 부담이 크게 줄고 군 행정의 효율성 또한 향상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군민과 기업 모두 체감할 수 있는 행정 개선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syi23@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