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웹툰 인기 고양이 '짱덕', 모바일 폰트로 재탄생

기사등록 2026/02/02 10:29:59

카카오웹툰·산돌 협업해 'Iam 먼지덩어리짱덕' 출시

[서울=뉴시스]  카카오웹툰 '먼지 덩어리 짱덕'(좌)과 폰트 이미지(우). (사진=카카오엔터테인먼트 제공) 2026.02.02.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 신효령 기자 = 카카오엔터테인먼트는 산돌과 협업해 모바일 폰트 '아이엠(Iam) 먼지덩어리짱덕'(iOS 전용)'을 출시했다고 2일 밝혔다.

폰트 제작에는 카카오웹툰 인기작 '먼지 덩어리 짱덕'을 활용했다. 펜낙 작가의 '먼지 덩어리 짱덕'은 인기 이모티콘 '짱덕'을 주인공으로 한 웹툰으로, 새까만 아기 고양이의 귀엽고 발랄한 일상을 담았다.

이번에 출시된 폰트는 짱덕 특유의 몽글몽글한 느낌을 살렸다.고양이가 박스 안에 웅크린 듯한 안정적인 네모꼴 구조에 솜방망이로 꾹꾹 눌러 쓴 듯한 포근한 손글씨 질감을 구현했다.

컬러 폰트 기술을 적용해 지원 환경에서는 짱덕 고유의 색감까지 생생하게 느낄 수 있다. 해당 폰트는 산돌의 모바일 폰트 플랫폼 '베이키'에서 구매 가능하며 카카오톡, MS 오피스, 블로(VLLO) 등 다양한 앱에서 사용할 수 있다.

카카오엔터테인먼트는 출시를 기념해 내달 2일까지 이벤트도 연다. 카카오웹툰 독자가 산돌 베이키 앱(iOS)에 가입하면 'Iam 먼지덩어리짱덕' 폰트 2주 무료 이용권을 제공한다. 또 행사 기간 동안 '멍냥패밀리', '유니유니툰', '호롱포롱 동거일기' 등 다른 인기 캐릭터툰과 어울리는 폰트 3종을 선정해 1000원에 할인 판매한다.


◎공감언론 뉴시스 snow@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