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BQ, 글로벌 모델로 이민호 배우 발탁
팔도, 틈새라면 모델로 '알파드라이브원' 선정
일동후디스 '하이뮨' 모델에 육상선수 김민지
[서울=뉴시스]김민성 기자 = 중국 시장 공략에 나선 BBQ가 배우 이민호를 다시 불러냈고, 팔도는 틈새라면 새 얼굴로 신인 아이돌을 선택하는 등 식품·외식업계가 이번주 나란히 새 모델을 내세우며 브랜드 이미지 새판 짜기에 들어갔다.
◆BBQ, 글로벌 모델로 배우 이민호 발탁
치킨 프랜차이즈 BBQ를 운영하는 제너시스BBQ 그룹은 중국 시장 공략을 위해 배우 이민호를 모델로 발탁했다.
BBQ는 이민호가 지닌 신뢰감 있고 세련된 이미지가 중국 시장에서 BBQ가 추구하는 '프리미엄 K푸드 대표 브랜드' 방향성과 부합한다고 판단했다.
특히 중국 등 글로벌 시장에서 인기가 높다.
드라마 '상속자들'은 중국 최대 동영상 플랫폼 요우쿠(优酷)에서 약 1억 6000만뷰를 기록했으며, 중국 현지 설문조사에서 '가장 인기 있는 한국 배우'로 꼽히는 등 높은 인지도를 유지하고 있다.
앞서 이민호는 2020년 BBQ '핫 황금올리브 시리즈' 론칭 당시 브랜드 광고 모델로 활동한 바 있다. BBQ는 이러한 기존 협업 경험을 바탕으로 중국 시장에서 시너지를 이어갈 계획이다.
BBQ는 이번 모델 기용을 계기로 ▲레드노트(샤오홍슈) ▲웨이보 ▲틱톡 ▲따종디엔핑 등 중국 주요 온라인 채널을 중심으로 브랜드 메시지를 전달하고, 이민호와 함께 다양한 콘텐츠와 마케팅 활동을 전개할 예정이다.
◆알파드라이브원, '틈새라면' 모델로 선정
팔도 측은 신선한 에너지와 성장 가능성을 갖춘 알파드라이브원이 틈새라면의 브랜드 확장 방향과 맞닿아 있다고 판단했다고 설명했다.
팔도는 모델 발탁과 함께 신규 광고 캠페인을 전개한다. 전용 사회관계망(SNS) 채널을 개설하고 숏폼 콘텐츠를 순차 공개한다.
알파드라이브원이 적용된 한정판 패키지도 차례대로 선보인다.
다음달 출시 예정인 신제품 '틈새라면 입문용'을 시작으로, 3월 중 포토카드를 담은 패키지를 출시한다.
◆'로얄살루트' 마시는 배우 김영광
페르노리카 코리아(Pernod Ricard Korea)의 위스키 브랜드 로얄살루트(Royal Salute)는 지난 27일 더 시에나 라운지 청담에서 배우 김영광을 공식 호스트로 초청해 럭셔리 경험 이벤트 '더 하우스 오브 원더'를 진행했다.
더 하우스 오브 원더(The House of Wonder)는 로얄살루트의 헤리티지와 장인정신, 예술적 감성을 빛과 향·소리·미각·촉각 등 다양한 감각의 언어로 풀어낸 몰입형 브랜드 경험 프로젝트다.
이번 행사는 패션 디자이너 해리스 리드(Harris Reed)와 협업한 한정판 '로얄살루트 21년 해리스 리드 에디션 2' 출시를 기념해 기획됐다.
특히 이번 행사의 호스트로 참여한 배우 김영광은 현장에서 게스트들과 직접 소통하며 브랜드 메시지를 전했다.
김영광은 "더 하우스 오브 원더를 통해 로얄살루트의 헤리티지와 예술적 세계관을 오감으로 경험할 수 있어 의미 있는 시간이었다"며 "특히 해리스 리드 에디션 2가 지닌 예술성과 메시지가 인상 깊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김민지도 마신다!…일동후디스 '하이뮨'
일동후디스가 육상선수 김민지를 '하이뮨 프로틴 밸런스 액티브(하이뮨 액티브)', '하이뮨 아미노포텐' 앰배서더로 발탁했다.
김민지는 주 종목인 400m와 400m 허들에서 두각을 나타내고 있는 현역 육상 선수로, 최근에는 예능 프로그램과 SNS를 통해 육상의 매력을 알리며 종목 대중화에도 기여하고 있다.
일동후디스는 4년 전부터 김민지에게 하이뮨 제품을 지원하며 성장 과정을 함께했다.
실제로 김민지는 폭발적인 스피드와 지구력이 요구되는 육상 종목 특성상 평소 단백질과 아미노산 섭취를 통한 근육 회복과 에너지 보충을 중요하게 관리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공감언론 뉴시스 kms@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