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입도 쉽게 적응"…티맵모빌리티, 국회 행안위원장상[2026 뉴시스 일자리대상]

기사등록 2026/01/29 17:16:26

신규 입사자 대상 '티모비 웨이' 교육

워라밸 생각한 다양한 복지제도 마련

임직원 직무 강화 위한 학습비 지원

[서울=뉴시스] 최진석 기자 = 염영남 뉴시스 대표이사 사장이 29일 서울 중구 롯데호텔에서 뉴시스 주최로 열린 2026 대한민국 일자리대상 시상식에서 고재현 티맵모빌리티 부사장에게 대상 국회 행정안전위원장상을 수여 후 기념촬영하고 있다. 2026.01.29. myjs@newsis.com

[서울=뉴시스]강은정 기자 = 티맵모빌리티는 29일 신규 임직원의 적응을 돕고 역량 강화에 이바지한 점을 인정받아 '제8회 대한민국 일자리' 대상(국회 행정안전위원회 위원장상)을 받았다.

티맵모빌리티는 신규 입사자를 대상으로 '티모비 웨이(TMOBI WAY)'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TMOBI WAY는 ▲고객중심 ▲프로답게 ▲열린소통 ▲한계없이 ▲함께성장이라는 키워드를 사내 구성원들이 내재화할 수 있도록 돕는 프로그램이다.

신입뿐 아니라 전 임직원이 TMOBI WAY를 생활화할 수 있게 사내 메신저용 이모지도 제작·배포했다. 또 정기적인 타운홀 미팅으로 기업 비전과 경영 방향을 공유하면서 소통 및 협업 중심의 조직 문화가 뿌리내리고 있다.

아울러 구성원들의 워라밸(일과 삶의 조화)을 보장하고자 비포괄임금제를 기반으로 한 주40시간 근무와 유연근무제를 운영하고 있다. 별도의 승인이나 특별한 사유가 없어도 연차, 반차, 반반차를 자유롭게 쓸 수 있다.

연차 외에도 5일의 체력단련 휴가가 별도로 제공되고 매월 1회 '해피 프라이데이(Happy Friday)'로 지정된 금요일에는 전 직원이 연차 소진 없이 휴식을 취한다. 장기 근속자를 위한 '리프레시 휴가 제도'도 시행하고 있다.

직원들이 출근해서도 높은 만족감을 느낄 수 있게 티맵모빌리티 사옥 라운지에는 스낵 자판기와 오락기가 설치됐고, 수면실에는 리클라이너가 준비됐다. 헬스케어룸에는 전문 헬스키퍼가 구성원들을 기다리고 있다. 종합건강검진, 의료비, 복지포인트, 통신비·식비 등 다양한 복지 혜택도 있다.

이에 더해 임직원의 직무 전문성 강화를 돕고자 업무 관련 학습비를 지원하는 'IDP 제도'를 실시하고 있다. 구성원들은 직무 교육, 외부 강의, 자기계발 활동 등을 지원받는데 운동이나 어학 수강료뿐 아니라 관련 장비 구매에도 사용할 수 있다.

티맵모빌리티 관계자는 "교육 및 복지 프로그램으로 채용 인력이 장기적으로 성장할 수 있는 근무 환경을 조성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조직의 지속 가능한 발전 기반을 마련해 가겠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unduck@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