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옥천소식]향수어린이집 '야간·휴일 시간제보육기관' 등

기사등록 2026/01/26 15:10:07
옥천 향수어린이집 *재판매 및 DB 금지

[옥천=뉴시스]연종영 기자 = 충북 옥천군은 평일 야간(24시)과 휴일에 시간제보육을 수행한 기관으로 향수어린이집을 선정했다고 26일 밝혔다.

평일 야간 시간대와 휴일에 돌봄이 필요한 가정의 수요에 대응하기 위한 조처다.

향수어린이집은 앞으로 평일 야간과 휴일 시간대에 시간제보육 서비스를 제공하고 맞벌이 가정, 교대근무 가정, 긴급 돌봄이 필요한 가정을 대상으로 한시적·탄력적인 돌봄 서비스를 운영하게 된다.

◇옥천군, 재택의료센터 2곳 설치…통합돌봄 의료체계 강화

충북 옥천군은 거동이 불편한 어르신과 장애인을 위해 의사·간호사·사회복지사가 직접 가정을 방문해 의료·간호·돌봄 서비스를 제공하는 재택의료센터 2곳을 설치했다고 26일 밝혔다.

센터는 3월 27일부터 운영한다. 재택의료센터는 현재 거주하는 주택 등지에서 존엄한 노후를 보낼 수 있도록 지원하는 기관이다.

재택의료서비스 대상은 65세 이상 노인·장애인 중 의사가 재택의료가 필요하다고 판단한 사람이다. 병원퇴원 환자와 75세이상 고령자가 주요 대상이다.

군이 개설한 재택의료센터 두 곳은 길마취통증의학과 의원(보건소-의료기관 협업형)과 인성한의원(의료기관 전담형)이다.

◇옥천군, 작은도서관 순회사서 지원 사업 선정

충북 옥천군은 문화체육관광부 주관 '2026년 순회사서 지원사업' 공모에 선정돼 5년 연속 해당 사업을 운영하게 됐다고 26일 밝혔다.

순회사서 지원 사업은 지방자치단체와 작은도서관의 연계·협력 기반을 구축하기 위해 전문인력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군은 순회사서 1명을 채용해 올해 2~11월 이원작은도서관·행복동이작은도서관·청성작은도서관 등 3개 작은도서관에 순회사서를 배치한다.
옥천군청 *재판매 및 DB 금지



◎공감언론 뉴시스 jyy@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