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화약품, '큐립연고' 마일드허브 출시…"선택 폭 넓혀"

기사등록 2026/01/26 10:45:02

"국내 유일 입술염 치료 일반의약품"

[서울=뉴시스] 동화약품 큐립연고 2종 (사진=동화약품 제공) 2026.1.26.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송연주 기자 = 동화약품은 입술염 치료제 '큐립연고' 마일드허브향을 출시했다고 26일 밝혔다.

큐립연고는 국내에서 유일하게 입술 갈라짐과 입술염 치료를 목적으로 허가된 일반의약품이다. 이번에 새로 출시한 마일드허브향은 기존 프레쉬로즈향 대비 더 은은하고 편안한 느낌을 주는 것이 특징이다. 향에 민감한 사람도 부담 없이 사용할 수 있고 남녀노소 구분 없이 무난하게 쓰기에 적합하다고 회사는 설명했다.

큐립연고는 입술 갈라짐, 짓무름, 구순염, 구각염 등 입술 트러블에 치료 효과가 높은 다섯 가지 성분(에녹솔론, 알란토인, 피리독신염산염, 토코페롤아세테이트, 염화세틸피리디늄수화물)을 한 제형에 담은 복합제다.

유병 기간이 길고 재발이 잦은 입술 트러블의 치료를 위해서는 지속적인 관리가 중요하다. 큐립은 립밤처럼 사용할 수 있어 입술 트러블 초기 단계부터 꾸준하게 관리하기에 용이하다. 반투명 연고 제형으로 입술에 발라도 눈에 띄지 않으며, 손을 사용하지 않고도 바를 수 있게 사선 용기를 적용했다. 항생제와 스테로이드 성분을 담지 않았다.

지난 2024년 7월 출시된 큐립연고는 올해 1월 기준 누적 매출 50억원을 기록했다.

동화약품 관계자는 "마일드허브향 출시로 선택의 폭이 넓어진 만큼 더 다양한 소비자에게 큐립을 알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songyj@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