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국인 금융 플랫폼, 신규 리워드 서비스 도입
[서울=뉴시스] 조현아 기자 = 하나은행은 외국인 전용 금융 플랫폼 '하나(Hana) EZ'의 서비스를 강화했다고 21일 밝혔다.
하나 EZ 앱 내 신규 리워드 서비스인 '마일(Mile)EZ'를 도입하고, 고객확인등록, 여권번호 변경, 공과금 납부, 각종 증명서 발급 등을 영업점 방문 없이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비대면 서비스를 대폭 강화했다.
환율알림 설정, 해외송금, 외국환 거래은행 지정 등 금융서비스는 물론 출석체크, 룰렛 돌리기, 친구 초대, 항공권 조회 등 다양한 비금융 활동을 통해 마일EZ를 적립할 수 있고 월별로 지정된 목표 달성 시 기프티콘을 받을 수 있다.
직접 영업점을 방문해야 처리 가능했던 고객확인등록이나 여권번호 변경 업무 등도 간편하게 등록·변경할 수 있다. 특히 여권번호 변경 후 해외송금 거래은행 신청까지 원스톱으로 처리할 수 있는 프로세스를 통해 외국인 고객의 거래 편의성을 높였다.
한국 생활에서 필수적으로 이용하는 거래내역서, 잔액증명서, 외국인등록사실증명서,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 등 각종 증명서 발급부터 전기요금, 상·하수도요금, 국민건강보험료 공과금 납부까지 하나의 앱에서 처리할 수 있도록 생활 편의 기능도 한층 강화했다.
이번 서비스 고도화를 기념해 오는 3월 31일까지 이벤트도 시행한다. 하나 EZ를 통해 해외송금을 한 외국인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행운의 황금열쇠' 1돈(1명)과 '편의점 모바일 금액권' 1만원권(249명)을 제공한다.
◎공감언론 뉴시스 hacho@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