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소식]시, 기관장협의회…주요현안 소개·의견교환 등

기사등록 2026/01/21 14:15:41
[평택=뉴시스] 경기 평택시청. (사진=뉴시스 DB). photo@newsis.com

[평택=뉴시스] 정숭환 기자 = 경기 평택시는 지난 20일 시청 종합상황실에서 관내 주요 기관장들이 참석한 가운데 '올해 평택시 기관장협의회'를 열었다고 21일 밝혔다.

평택시 기관장협의회는 관내 공공기관, 상공회의소, 군부대 등 주요 기관이 참여하는 협의체다. 기관 간 협력체계 강화와 시정 주요 현안의 원활한 추진을 위한 소통 창구로 운영되고 있다. 현재 총 35개 기관이 참여 중이다.

이번 회의에는 올해 시정 주요 현안에 대한 설명과 기관별 협력이 필요한 사항 공유 및 지역 현안 전반에 대해 의견 교환이 이뤄졌다.

◇평택시, 올바른 손 씻기 교육장비 ‘뷰박스’ 무상 대여

경기 평택시는 어린이집, 학교, 병원, 감염 취약시설 등 감염병 예방교육 체험을 희망하는 기관을 대상으로 손 씻기 교육용 체험 장비인 '뷰박스(View-box)'를 무상 대여한다고 21일 밝혔다.

뷰박스는 세균 역할을 하는 형광물질 로션을 손에 바른 후 손을 씻고 자외선 램프에 비춰 손에 남아있는 형광물질을 시각적으로 확인할 수 있는 교육장비다. 올바른 손 씻기의 중요성을 효과적으로 전달하고 건강한 생활 습관 형성에 도움을 주고 있다.

올바른 손 씻기는 감염병 예방을 위한 가장 쉽고 효과적인 방법이다. 흐르는 물에 비누로 30초 이상 손을 씻으면 최근 유행 중인 인플루엔자와 노로바이러스 등 장관감염증과 호흡기 감염병 예방에 큰 효과가 있다.


◎공감언론 뉴시스 newswith01@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