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과학대 조기익 실장, 홍보 유공 교육부장관 표창 수상

기사등록 2026/01/15 15:45:16
[울산=뉴시스] 구미현 기자 =울산과학대학교 조기익 대외협력실장 (사진=울산과학대 제공)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울산=뉴시스] 구미현 기자 = 울산과학대학교는 조기익 대외협력실장이 홍보발전 유공 분야에서 2025년 교육부장관 표창을 수상했다고 15일 밝혔다.

조 실장은 2012년부터 약 15년간 대학 홍보 업무를 담당하며 교육수요자 맞춤형 홍보와 언론 홍보 강화를 통해 대학 브랜드 이미지를 제고했다는 공로를 인정받았다.

또 전문대학홍보협의회 활동을 통한 우수사례 공유로 전문대학 홍보 역량 발전에 이바지한 평가도 받는다.

조 실장은 최근 3년간 연평균 약 230건의 보도자료를 작성·배포하고 대학 교수진이 지역 언론사 고정 필진으로 참여하도록 지원해 대학의 주요 성과와 특장점을 지역사회에 적극적으로 알렸다.

특히 2021년부터는 전문대학혁신지원사업, 지방전문대학활성화사업, LINC3.0사업 등 정부재정지원사업 특집기사를 기획·게재해 대학의 성과와 지역사회 기여를 집중적으로 홍보함으로써 대학의 긍정적 이미지 형성에 앞장섰다.

조 실장은 2022년부터 전문대학홍보협의회 부회장으로 활동하고 있다.

조기익 실장은 "약 15년간 대학 홍보 업무를 수행하며 얻은 경험과 노하우를 전국 전문대학과 공유하고, 앞으로도 울산과학대학교의 브랜드 가치를 높이기 위해 힘쓰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공감언론 뉴시스 gorgeouskoo@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