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양함 속 조화" 인도미술특별전, 22일 개막…작품 다채

기사등록 2026/01/15 15:16:01
[영월=뉴시스] 영월관광센터 와이스퀘어. (사진=뉴시스 DB).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영월=뉴시스]홍춘봉 기자 = 강원 영월관광센터 상설전시관에서 인도 미술의 깊이와 다양성을 한자리에서 만날 수 있는 특별전이 열린다.

15일 영월군에 따르면 영월 인도미술박물관이 주관하는 이번 인도미술 특별전은 '다양함 속의 조화'를 주제로 22일부터 4월12일까지 영월관광센터 상설전시관에서 개최된다. 전시에는 인도미술박물관이 소장한 회화·조각·공예 작품들이 다채롭게 선보인다.

이번 전시는 상징성과 연속성과 함께 '다양성'을 인도 미술의 핵심 키워드로 조명한다. 작품들 속에는 극도의 세밀함과 단순함, 원시성과 화려함이 공존하며 인도 미술 특유의 천 가지 표정과 풍부한 상징 세계를 드러낸다.

난해한 해석과 새로운 기법이 난무하는 현대미술의 흐름 속에서 인도 미술이 지닌 단순하면서도 직관적인 표현 방식은 관람객들에게 색다른 신선함과 사유의 여지를 제공한다는 평가다.

박여송 인도미술박물관장은 "이번 전시가 인도 미술의 다양한 접근 방식과 그 안에 담긴 조화의 미학을 이해하는 소중한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전시 개막식은 23일 오후 3시에 열린다.

안백운 영월군 문화관광과장은 "앞으로도 다양한 문화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선보일 계획인 만큼 많은 관심과 방문을 바란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casinohong@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