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한 기반 파일 관리로 안전한 협업 환경 제공
웹 오피스 연동으로 편의성 확대
[서울=뉴시스]오동현 기자 = 다우기술은 자사의 올인원 업무 플랫폼 ‘다우오피스(DaouOffice)’에 권한 기반 협업 스토리지 서비스 ‘다우오피스 드라이브’를 제공한다고 13일 밝혔다.
다우오피스는 메일, 전자결재, 메신저, 근태·인사관리 등 기업 핵심 업무를 하나의 환경에서 제공하는 올인원 업무 플랫폼이다. 이번 드라이브 기능을 통해 파일 관리와 문서 협업까지 강화하며, 국내 업무 환경에 최적화된 올인원 업무 플랫폼으로서 경쟁력을 높였다.
다우오피스 드라이브는 업무에 필요한 파일을 업로드하고, 권한 기반으로 조직 구성원과 함께 열람·편집하며 협업할 수 있는 온라인 저장 공간이다. 개인 업무 파일부터 부서·조직 단위의 공용 자료까지 한 곳에서 체계적으로 관리할 수 있어 분산된 파일 관리로 인한 업무 비효율을 해소하는 데 초점을 맞췄다.
드라이브는 ‘내 드라이브’와 ‘회사 드라이브’ 두 공간으로 구성된다. 내 드라이브는 개인 업무를 위한 전용 공간으로, 사용자가 개인 파일을 업로드하고 자유롭게 관리할 수 있다. 회사 드라이브는 부서 및 조직 단위로 함께 사용하는 협업 공간으로, 권한 설정을 통해 필요한 자료를 공유하고 공동으로 관리할 수 있다.
임직원은 드라이브를 통해 ▲개인 업무 파일 관리 ▲접근 권한이 부여된 회사 드라이브 자료 확인 및 공유 ▲업로드·다운로드 및 검색 ▲즐겨찾기 기능을 활용한 자료 관리 등 다양한 작업을 수행할 수 있다.
드라이브 운영자는 ▲폴더 생성 및 정보 수정 ▲접근 권한 설정 ▲설정 로그 조회 등 조직 차원의 드라이브 운영 관리 기능을 제공받는다. 이를 통해 기업은 보안성과 관리 효율을 동시에 확보할 수 있다.
또한 다우오피스 드라이브는 웹 오피스와 연동돼 별도 프로그램 설치 없이 웹 환경에서 문서를 바로 열고 편집할 수 있다. 여러 명이 동시에 하나의 문서를 수정해야 하거나 외부 PC·모바일 환경에서 빠르게 문서를 확인하고 수정해야 하는 경우에 효과적으로 활용할 수 있다. 해당 웹 오피스 기능은 '드라이브 플러스' 상품 이용 시 제공된다.
이홍수 다우기술 비즈어플리케이션 부문장은 “다우오피스 드라이브는 단순한 파일 저장 공간을 넘어 개인 업무와 조직 협업을 하나의 흐름으로 연결하는 핵심 협업 기능”이라며 “앞으로도 다우오피스는 기업의 실제 업무 환경에 최적화된 기능을 지속적으로 고도화해 완성도 높은 올인원 업무 플랫폼으로 발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다우오피스 드라이브는 다우오피스 최신 버전을 이용 중인 모든 고객에게 무료로 제공된다. 웹 오피스 연동, PC 동기화 기능을 포함한 드라이브 플러스 상품은 1인당 월 2000원으로 이용 가능하다.
◎공감언론 뉴시스 odong85@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