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칭을 공모하는 신설교는 ▲연수구 (가칭)아라5유치원, (가칭)아라5초, (가칭)해양2중, (가칭)첨단1고, (가칭)해양3고 ▲미추홀구 (가칭)용현학익유치원, (가칭)용현학익1초 ▲서구 (가칭)청라4고로 총 8교이며, 이 중 아라5유치원, 아라5초는 2027년 9월 개교 예정이고 나머지 학교는 2027년 3월 개교 예정이다.
인천시교육청 누리집에서 누구나 공모에 참여할 수 있으며 정식 명칭은 교명선정위원회 심사와 교명자문위원회 자문, 교명심의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인천시의회 조례 개정 후 오는 7월경 확정될 계획이다.
◇인천남부교육지원청, 성.미가엘종합사회복지관 연계 방학 중 돌봄 프로그램 운영
인천남부교육지원청은 성.미가엘종합사회복지관과 연계해 27일까지 방학 중 돌봄이 필요한 학생을 대상으로 맞춤형 돌봄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안정적인 생활환경과 맞춤형 지원으로 방학기간 중 돌봄 공백을 해소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교육지원청과 지역사회가 협력해 지원 체계를 구축했다는 점에서 학생맞춤통합지원의 지역 기반을 공고히 다지는 의미를 지닌다.
돌봄 프로그램은 학습지도, 문화·체험활동, 신체활동, 급·간식 지원 등으로 구성되며 학생들의 성장과 안정적인 방학생활을 돕는 데 중점을 두었다.
◎공감언론 뉴시스 hsh3355@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