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림, 헬로키티·블랙핑크 지수 협업 굿즈 단독 선공개

기사등록 2026/01/12 09:00:07

인형 5종·랜덤 키링 11종 구성

14일 강남서 플래그십 팝업 개시

[서울=뉴시스] 크림이 헬로키티와 블랙핑크 지수 간 협업 상품을 12일 낮 12시까지 온라인 드로우(응모) 방식으로 단독 선공개한다고 밝혔다. (사진=크림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윤정민 기자 = 크림이 헬로키티와 블랙핑크 지수 간 협업 상품을 12일 낮 12시까지 온라인 드로우(응모) 방식으로 단독 선공개한다고 밝혔다.

헬로키티 40㎝ 인형 5종과 랜덤 플러시 키링 11종으로 구성됐다. 키링은 9종의 기본 컬러와 2종의 히든 에디션으로 구성돼 한정판 상품 특유의 언박싱 경험과 소장 가치를 제공한다. 드로우는 한정 수량으로 진행되며 당첨자에 한해 구매 기회를 준다.

크림은 오는 14일부터 20일까지 서울 강남구 도산공원 인근 크림 도산 플래그십 스토어에서 팝업 스토어를 열어 이번 협업 상품을 판매할 예정이다.

이번 프로젝트는 크림이 한정판 거래 플랫폼을 넘어 팬덤과 지식재산(IP)을 연결하는 컬처 큐레이션 플랫폼으로서의 기획 역량을 보여주는 사례라고 강조했다. 크림은 글로벌 아티스트 IP 기업 뮤즈엠과 국내 공식 유통 파트너로 참여한 CJ ENM 커머스 부문 CJ온스타일과 협력해 한정판 거래 채널에 적합한 상품 구성과 공개 방식을 중심으로 프로젝트를 기획했다.

크림은 지난해 아티스트, 스포츠, 콘텐츠 IP 등 다양한 영역에서 총 84건의 단독 발매 프로젝트를 진행했다. 이는 전년 대비 약 40% 증가한 수치다.

크림 관계자는 "이번 협업 프로젝트는 크림의 큐레이션 기획력이 IP 협업 프로젝트와 만나 팬들에게 새로운 소비 경험을 제안한 사례"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컬처 IP와 브랜드를 연결해 온·오프라인을 넘나드는 차별화된 한정판 경험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alpaca@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