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도, 2026년 블로그 기자단 출범…35명 활동 시작

기사등록 2026/01/09 17:15:32

정책·문화·관광 아우르는 현장형 콘텐츠 제작

[전주=뉴시스] '2026년 전북특별자치도 블로그 기자단'이 9일 발대식을 열고 백경태 전북도 대외국제소통국장과 화이팅을 외치고 있다. (사진= 전북자치도 제공) 2026.01.09 *재판매 및 DB 금지

[전주=뉴시스] 김민수 기자 = 전북특별자치도는 9일 '2026년 전북특별자치도 블로그 기자단' 발대식을 열고 온라인 홍보 활동에 들어갔다.

올해로 17기를 맞은 전북특별자치도 블로그 기자단은 일반기자 30명과 전문필진 5명 등 총 35명으로 구성됐다.

기자단은 앞으로 1년간 전북의 정책과 문화, 관광, 일상 등 다양한 현장을 직접 취재하며 전북의 생생한 이야기를 온라인을 통해 전달할 예정이다.

이번 기자단에는 전북도민뿐 아니라 전국 각지에서 선발된 기자들이 포함돼 있어 지역 안팎의 시각을 아우르는 콘텐츠 제작이 예상된다.

특히 사진, 일러스트, 영상, 문화, 웹툰 분야의 전문가로 구성된 전문필진 5명은 각자의 전문성을 살린 깊이 있는 콘텐츠로 블로그의 완성도를 높일 계획이다.

전북도는 기자단이 안정적으로 활동할 수 있도록 취재 지원과 콘텐츠 제작을 적극 뒷받침하고 이를 통해 전북의 정책과 매력을 국민에게 보다 친근하게 전달한다는 방침이다.

전북도 관계자는 "현장의 이야기를 생생하게 전해주는 블로그 기자단의 역할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기자단의 활동이 전북의 이미지를 한층 더 높이는 데 큰 힘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leo@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