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시스]강주희 기자 = 가수 싸이가 설립한 연예기획사 피네이션이 글로벌 오디션을 개최한다.
지원 대상은 2008~2016년생 남성으로 국적은 무관하다. 지원 분야는 보컬, 댄스, 랩, 연기, 비주얼, 프로듀싱 등이며 중복 선택도 가능하다.
내년 1월1일부터 피네이션 오디션 홈페이지와 오디션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pnation_audition)에서 지원 가능하며, 접수된 지원자 중 1차 합격자에 한해 오디션 시간 및 장소를 개별 통지할 예정이다.
최종 합격자에게는 피네이션 차세대 글로벌 보이그룹 멤버 발탁을 위한 연습생 기회가 주어진다.
이와 별도로 피네이션은 온라인 오디션과 '인많추'(지인 많이 추천) 오디션을 통해 인재를 선발한다.
온라인 오디션 지원 분야는 보컬, 댄스, 랩, 연기, 프로듀싱 등이며 나이와 국적, 성별 무관하게 지원가능하다.
지원자는 피네이션 오디션 홈페이지에서 지원서를 다운로드한 뒤 지원 부문에 해당하는 영상이나 음악을 함께 제출하면 된다. 합격자는 개별 통보한다.
'인많추' 오디션은 끼와 자질을 지닌 인물을 소개하는 지인 추천 오디션이다.
싸이가 수장으로 있는 피네이션은 가수 크러쉬, 헤이즈, 화사, 안신애, 다니엘 지칼, 그룹 TNX, 신인 걸그룹 베이비 돈크라이(Baby DONT Cry)가 소속돼있다.
◎공감언론 뉴시스 zooey@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