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철홍 골드클래스 회장, 교육발전유공 정부 포상 수상

기사등록 2025/12/30 17:50:05
[광주=뉴시스]박철홍 ㈜골드클래스 회장이 30일 광주시교육청에서 열린 2025년 하반기 정부 포상 전수 및 교육감 표창 수여식에서 국민교육발전유공 정부포상을 받았다.(사진=전남매일 제공)

[광주=뉴시스] 배상현 기자 = 박철홍 ㈜골드클래스 회장이 국민교육 향상과 국가 사회 발전에 이바지한 공로로 국민포장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광주시교육청은 30일 본청 대회의실에서 2025년 하반기 정부 포상 전수 및 교육감 표창 수여식을 개최했다.

이날 수여식에서 이정선 광주시교육감은 박철홍 ㈜골드클래스 회장에게 국민교육발전유공 정부포상을 전수했다.국민교육발전 유공자 포상은 교육 전 분야 발전에 헌신한 유공자를 발굴해 포상하는 제도다.

박 회장은 24년간 주택건설사업에 종사하며 지방자치단체, 저소득층 학생, 교육기관에 꾸준히 후원해왔다. 광주시교육청 광주희망사다리교육재단에 후원금을 기부하며 저소득층 학생들의 장학금 지원에 기여했다.

이러한 따뜻한 후원은 광주시교육청 5대 주요시책 중 하나인 '희망사다리가 되는 공정교육' 실현에 이바지하며 지역사회에 희망의 불씨를 지폈다.

박 회장은 수상 소감에서 “국민포장을 수여받아 영광스럽다”며 “희망사다리교육재단 기부가 큰 공로로 인정받은 것 같다”고 밝혔다.

이어 “한 아이도 포기하지 않는 광주 교육 슬로건 아래 전국 수능 만점 학생을 배출한 이정선 교육감과 관계자들이 높이 평가를 받아야 한다”며 “이번 수상은 광주 교육 발전에 노력하라는 뜻으로 받아들이고 앞으로도 광주 교육 발전에 헌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정선 광주시교육감은 “국민포장을 받으신 박철홍 회장님께 감사와 축하의 말씀을 드린다”며 “희망사다리교육재단에 많은 기부를 해주셔서 저소득 학생들이 힘과 희망을 얻었고 새해에도 열심히 공부할 수 있도록 도와주신 점에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praxis@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