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1일 17시 접수 마감
일반학생전형·특별전형으로 1200명 선발
이번 정시모집에서는 일반학생 전형 및 특별전형을 통해 1200명을 선발한다.
학과 선발 뿐만아니라 계열 통합 선발을 실시하며 모집군별로는 가군 353명, 나군 577명, 다군 249명을 선발한다.
특히 양자지능정보학과, 첨단융합계열 등 2개 첨단학과 및 첨단융합계열을 신설해 총 8개 첨단학과 및 통합계열 선발로 전년 대비 25명 증가한 312명을 선발한다.
전형별로는 일반학생전형으로 268명, 농어촌학생 특별전형으로 34명, 특성화고교졸업자 특별전형으로 10명을 선발한다.
다군에 신설된 첨단융합계열로 입학할 경우에는 인공지능데이터사이언스학과·AI로봇학과·지능정보융합학과·콘텐츠소프트웨어학과 중 학과를 선택해 교과과정을 이수하게 된다.
마찬가지로 신설된 국방AI로봇융합공학전형은 해병대와의 협약을 통해 설치·운영되는 계약학과 선발 전형이며 가군에서 6명을 선발한다.
또한 일반학생 전형 인문·자연계열 및 창의소프트학부는 수능 100%를 반영하며 이를 제외한 예체능계열은 수능 성적 외에 실기고사 성적과 교과 성적을 반영한다.
예체능계열은 가군의 영화예술학과 연출제작 전공과 무용과를 제외한 모든 학과를 나군에서 선발한다.
가·나·다군에서 모집하는 농어촌학생 및 특성화고교졸업자 특별전형은 수능 100%를 반영해 선발하며 특성화고교졸업자 특별전형의 경우 수능 직업탐구 응시자도 지원 가능하다.
한편 특성화고교를 졸업한 후 현재 직장에 재직 중인 자의 대학진학을 위해 마련된 특성화고교졸재직자 특별전형으로 호텔외식관광프랜차이즈경영학과 10명, 조리서비스경영학과에서 11명을 선발한다.
◎공감언론 뉴시스 xieunpark@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