멀츠, '지속가능 개발목표 경영지수' 최우수그룹에 선정

기사등록 2025/12/29 11:07:52

공급망 강화부터 사회적 가치 창출

[서울=뉴시스] 멀츠 에스테틱스 코리아 기업 로고 (사진=멀츠 에스테틱스 코리아 제공) 2025.12.29.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송연주 기자 = 글로벌 메디컬 에스테틱 기업 멀츠 에스테틱스 코리아는 '2025 지속가능개발목표경영지수'(SDGBI)에서 최우수그룹에 선정됐다고 29일 밝혔다.

지난해 처음으로 SDGBI 국내지수 우수그룹에 진입한 데 이어, 올해는 한 단계 상승한 최우수그룹에 이름을 올렸다.

SDGBI는 UN SDGs 협회가 지난 2016년부터 발표해온 UN SDGs(유엔 지속가능개발목표) 기반의 경영분석지수다. 기업의 SDGs 이행을 측정하는 데 활용되는 지속가능경영 분석지수다.

멀츠는 메디컬 에스테틱 산업의 특성을 반영해 UN SDGs와 연계된 ESG 인덱스를 자체 개발했다. ESG 인덱스를 토대로 UN SDGs 협회와 매년 ESG 경영 성과를 평가한 결과, 멀츠는 2023년부터 2년 연속 환경·사회·제도 분야에서 종합평가 'A' 등급을 획득했다. 올해는 그 성과가 SDGBI 최우수그룹 선정으로 이어졌다.

이번 선정은 메디컬 에스테틱 산업 특성에 맞춘 공급망 지속가능성 강화와 사회적 가치 창출 등의 측면에서 높은 점수를 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멀츠는 탄소 배출량 절감, 폐기물 관리 등 공급망 전반에서 ESG 경영을 실천하고 있다. 자사 제품의 상온(1~25℃) 보관 허가를 획득해, 냉장 보관에 필요한 에너지 사용을 줄이고 유통 과정에서 제품 안정성을 제고했다. 친환경 패키지도 도입해 지속가능성을 높였다.

또 의료기기 재사용 방지와 폐기물 관리 강화를 위해 '울쎄라피 프라임·울쎄라 ESG 인증병원 캠페인'을 운영해 왔다.

사회 분야에서는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전개하고 있으며, 조직 운영 측면에선 임직원 중심의 기업 문화를 조성하고 일과 삶의 균형을 지원하는 다양한 제도를 운영하고 있다.

멀츠 유수연 대표는 "앞으로도 차별화된 ESG 경영을 통해 신뢰할 수 있는 기업으로서 메디컬 에스테틱 산업의 지속가능성을 선도하겠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songyj@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