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플래닛, 메테우스자산운용과 '투자 협력' MOU

기사등록 2025/12/29 08:42:32

"부동산 시장 정보 접근성·효율성 강화"

[서울=뉴시스] 상업용 부동산 종합 서비스 기업 부동산플래닛이 전문 자산운용사 메테우스자산운용과 함께 부동산 투자 전반의 효율성 제고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9일 밝혔다. (사진=부동산플래닛 제공) 2025.12.29.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정진형 기자 = 상업용 부동산 종합 서비스 기업 부동산플래닛이 전문 자산운용사 메테우스자산운용과 함께 부동산 투자 전반의 효율성 제고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사는 부동산 딜 발굴부터 투자, 개발, 운용에 이르는 전 단계에서 긴밀한 협력을 추진한다.

부동산플래닛은 ▲부동산 데이터 제공 및 판매 ▲시장 분석 ▲투자의사결정 지원 ▲투자자 커뮤니케이션 ▲플랫폼 기반 마케팅 등 데이터·정보 영역을 담당하며, 메테우스자산운용은 ▲상업용 부동산 투자·운용·처분 ▲개발 계획 수립 ▲금융 구조화 ▲펀드 조성 ▲금융 주선 등을 맡아 실제 투자 실행과 금융 설계를 주도한다.

양사는 이번 협력을 바탕으로 시장 수요를 반영한 펀드 조성부터 자산 운용, 처분까지 이어지는 전 과정을 유기적으로 연결해 부동산 투자 효율성을 강화할 방침이다.

김정현 메테우스자산운용 대표는 "이번 협력은 투자 검토의 정확성을 높이고 다양한 투자자들에게 차별화된 가치를 제공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데이터·기술 기반 의사결정과 금융·운용 전문성의 결합은 향후 부동산 투자 시장의 중요한 흐름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엄현포 부동산플래닛 대표는 "부동산 투자 환경이 고도화될수록 데이터 분석과 시장 인사이트의 중요성은 더욱 커지고 있다"며 "앞으로도 부동산플래닛이 보유한 데이터 및 플랫폼 경쟁력을 바탕으로 부동산 시장의 정보 접근성과 효율성을 지속적으로 높여 나가겠다"고 전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formation@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