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대학생 멘토단 '고양유니브' 신규 단원 모집

기사등록 2025/12/25 10:00:00

내년 1월18일까지 접수, 24일 발표

[고양=뉴시스] 고양유니브 신규 단원 모집. (사진=고양시 제공) photo@newsis.com
[고양=뉴시스] 김도희 기자 = 경기 고양시는 지역 청소년들의 진로 설계를 도울 대학생 멘토단 '고양유니브' 신입 단원을 내년 1월18일까지 모집한다고 25일 밝혔다.

고양형 청소년 진로체험 사업의 대표적인 사업인 '고양유니브'는 지역 출신 또는 거주 대학생들이 관내 중고등학생들에게 전공 학과 탐색과 진로 멘토링을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다.

2026년은 2017년 출범 이후 10년을 맞이하는 해로, 그간의 운영 노하우를 집약한 프로그램이 운영될 전망이다.

지원 자격은 ▲고양시 내 중고등학교를 졸업한 대학생 ▲고양시에 거주 중인 대학생 ▲고양시 소재 대학교에 재학(또는 휴학) 중인 대학생이라면 누구나 가능하다. 대학원생은 제외된다.

선발 과정은 지원서의 충실성과 학과 구성의 다양성 등을 종합 심사해 진행된다. 최종 합격자는 1월24일 고양시청소년재단 누리집을 통해 발표될 예정이다.

선발된 멘토들은 청소년들에게 학과 정보와 진로 상담을 제공하며, 멘토들 간의 네트워킹 활동과 역량 강화 교육을 통해 개인의 성장 기회도 얻게 된다.

신청을 희망하는 대학생은 모집 포스터에 안내된 링크를 통해 신청 가능하며, 자세한 사항은 고양시청소년재단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공감언론 뉴시스 kdh@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