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부평구, 주민참여예산 운영성과 보고회 개최

기사등록 2025/12/23 17:02:15
[인천=뉴시스] 이루비 기자 = 인천 부평구는 23일 구청에서 참여예산 위원 등 11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5 주민참여예산 운영성과 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번 보고회는 구가 올해 추진한 주민참여예산 운영성과와 향후 개선방안을 공유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참여예산 활성화 유공자에 대한 구청장 표창 수여를 시작으로 성과 보고와 제도 개선을 위한 의견 수렴 순으로 보고회가 진행됐다.

구는 올해 주요 성과로 참여계층 다양화를 통한 주민의견 수렴 확대, 동 지역위원회의 제안사업 발굴 노력을 꼽았다.

또 우수 제안사업으로 부개산 등산로 안전(노후)시설 개보수, 삼산1동의 마을정원 함께 만들어요 사업을 소개했다.

앞서 구는 올해 주민참여예산사업으로 총 176건의 주민제안을 접수했고, 이 중 즉시 추진 가능한 42건을 포함해 총 83건, 19억5190만원을 예산에 편성했다.

이완기 참여예산 주민위원장은 "작은 목소리 하나하나가 지역 변화를 이끄는 큰 힘"이라면서 "'내 의견이 부평을 바꾼다'는 믿음으로 주민참여예산에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차준택 부평구청장은 "올해 적극적으로 참여해 주신 위원 여러분의 노고에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주민의 목소리를 더 가까이에서 듣고, 제안해 주신 의견이 구정에 충실히 반영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ruby@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