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소식] 함께하는그날협동조합, 자원순환 표창
[제주=뉴시스] (오른쪽)이경미 함께하는그날협동조합 대표가 19일 제주 아스타호텔에서 열린 제주마을기업협회 송년의 밤 행사에서 표창을 받고 위성곤 국회 기후위기특별위원회 위원장과 기념 사진을 찍고 있다. (사진=함께하는그날협동조합 제공) 2025.12.22. photo@newsis.com [제주=뉴시스] 오영재 기자 = 함께하는그날협동조합은 19일 제주시 아스타호텔에서 열린 제주마을기업협회 송년의 밤 행사에서 국회 기후위기특별위원회 위원장인 위성곤 국회의원 표창을 수상했다고 22일 밝혔디.
조합은 올해 ▲제로웨이스트 실천 ▲업사이클링 교육 ▲취약계층 여성 지원 ▲지역 순환경제 구축 등 자원순환과 환경 보호를 기반으로 한 사회적경제 활동 공로를 인정 받았다.
함께하는그날협동조합은 면생리대, 다회용 위생용품, 오가닉 면 제품 등 환경을 고려한 생활용품을 통해 일회용 소비를 줄이고, 지역 내 취약계층 여성에게 안전한 위생용품을 전달해 오고 있다.
◇제주대병원, 책임의료기관 유공 복지부장관 표창
제주대학교병원은 지난 18일 서울 JW메리어트 동대문 스퀘어에서 열린 '2025년 공공보건의료 성과보고회'에서 보건복지부 장관 표창(단체부문)을 수상했다고 22일 밝혔다.
[제주=뉴시스] 제주대학교병원이 지난 18일 서울 JW메리어트 동대문 스퀘어에서 열린 '2025년 공공보건의료 성과보고회'에서 보건복지부 장관 표창(단체부문)을 수상하고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사진=제주대학교병원 제공) 2025.12.22. photo@newsis.com 권역책임의료기관인 제주대병원은 지역 필수의료 협력체계를 구축·운영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또 지역필수의사제 등 정부·지자체 지정사업 성과와 국가 필수의료 정책 실행 기반화 성과도 포함됐다.
제주대병원은 권역책임의료기관 지정 이후 공공의료협력팀을 신설하고, 책임의료기관 사업을 뒷받침하기 위한 운영 기반 정비를 추진하고 있다.
◎공감언론 뉴시스 oyj4343@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