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창군보건의료원장, 지역 인재 육성 500만원 기탁

기사등록 2025/12/19 14:53:17

제22회 장기려의도상 수상금 환원

[평창=뉴시스] 박건희 평창군보건의료원장(왼쪽)이 군청을 방문해 평창인재육성장학재단(이사장 심재국 평창군수,오른쪽)에 장학금 500만원을 기탁했다. (사진=평창군 제공) 2025.12.19.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평창=뉴시스]이덕화 기자 = 박건희 강원 평창군보건의료원장이 군청을 방문해 평창인재육성장학재단에 장학금 500만원을 기탁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기탁은 박건희 원장이 최근 수상한 '장기려의도상'의 뜻을 지역사회와 함께 나누기 위해 마련됐다.

박건희 원장은 지난 16일, 서울의대 동창회로부터 '제22회 장기려의도상'을 수상했다. 이 상은 故 장기려 박사의 헌신을 기리며 사회에 본보기가 되는 의사에게 수여된다.

박 원장은 라오스, 필리핀 등 해외와 국내 의료 취약지 공공의료 발전에 이바지한 공로로 선정됐다. 이번 기탁은 수상금 일부를 지역 상생과 미래 세대 육성을 위해 환원한 것이다.

박건희 군 보건의료원장은 "의료 현장에서 만난 군민들의 따뜻한 배려와 성원에 보답코자 나눔을 결심했다"며 "평창 학생들이 더 넓은 세상을 꿈꾸고 도전하는 건강한 인재로 성장하길 바란다"고 전했다.

심재국 인재육성장학재단 이사장은 "원장님의 이번 개인 기탁은 지역사회와 공직자들에게 진정한 나눔의 의미를 되새기게 될 것"이라며 "귀한 뜻을 받들어 학생들이 훌륭한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사용하겠다"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wonder8768@newsis.com